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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스토리의 과학 : 팔리는 브랜드에는 공식이 있다
저자 킨드라 홀
출판사 (주윌북
출판일 2021-07-01
정가 16,800원
ISBN 9791155813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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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의 과학》에 쏟아진 찬사
추천의 글_김하나
프롤로그

1부 비즈니스에 스토리가 필요한 이유
-죽어가는 기업을 심폐소생시킨 스토리
1장 스토리 없는 브랜드는 살아남지 못한다
2장 스토리는 소비자의 마음을 열고 생각을 바꾼다
3장 마케터의 스토리 문법: 4가지 요소 & 3단계 기본틀

2부 팔리는 스토리의 4가지 공식
-비즈니스 현장에서 써먹는 전천후 스토리 개발법
4장 가치 스토리 공식: 스토리로 가치를 증명한다
5장 창업자 스토리 공식: 비즈니스 뒤에 사람 있다
6장 목적 스토리 공식: 우리는 누구고 왜 이 일을 하는가
7장 고객 스토리 공식: 고객이 알아서 입소문을 내게 하는 법

3부 나만의 스토리로 승부하라
-나는 너무 평범해서 들려줄 이야기가 없다는 사람들에게
8장 나에게도 스토리가 있을까?: 내 안의 스토리 찾아내기
9장 내 스토리도 사람들이 들어줄까?: 설득력 있고 짜릿한 스토리로 다듬기
10장 꼭 내 스토리를 들려주어야 할까?: 스토리를 위한 완벽한 순간 포착하기

한 페이지로 정리한 4가지 스토리 공식
에필로그
감사의 글
주석
책 속에서

스토리가 만들어내는 변화는 향수 한 병을 사게 하는 차원을 넘어, 비즈니스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스토리는 고객을 추종자로 바꿔놓는다. 직원을 전도사로, 경영자를 리더로 바꿔놓는다. 스토리는 마케팅의 성격과 영향력을 변화시킨다. 그리고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스토리를 통해 내가 나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이다. 19쪽_프롤로그

바로 그 껌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 엑스트라는 사람들의 정서를 자극해서 무의식적인 구매 습관에 개입해야 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사람과 껌이 정서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까? 스토리가 답이다. 후안과 세라의 이야기 같은 스토리가 필요하다. 제품은 스토리에 은근슬쩍 등장시키는 것이다. 45쪽_1장 스토리 없는 브랜드는 살아남지 못한다

기부를 더 많이 받는 핵심 열쇠는 스토리로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고, 관심과 신뢰를 불어넣어서 넉넉한 인심을 끌어내는 것이다. 나는 논리나 신뢰성, 미사여구로는 사람들에게 이 문제를 작년보다 더 중요하게 인식시킬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스토리를 이용한다면 사람들을 근본적인 차원에서 서로 이어주어 신뢰와 인심을 끌어내는 역할을 하는 신경계 자체를 해킹할 수 있었다. 55쪽_2장 스토리는 소비자의 마음을 열고 생각을 바꾼다

가치 스토리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효과적이라는 점이다. 지금까지의 세일즈나 마케팅이 형편없었다고 해도 괜찮다. 가치 스토리를 활용하는 순간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그들에게 영향력을 미치고, 그들을 바꿔놓을 수 있다. 가치 스토리가 있으면 잠재 고객이나 미래 고객이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가 얼마나 훌륭한지 이해하기 쉽다. 126쪽_4장 가치 스토리 공식

아이디어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는 일은 아이디어 자체를 개발하는 일과는 차원이 다르다. 투자자가 어느 회사에 배팅할 때는 달리는 말뿐만 아니라 그 말을 모는 기수에게도 돈을 거는 것이다. 아무리 힘든 과정이 뒤따르더라도 회사를 최고의 위치에 올려놓을 만한 열정을 가진 사람에게 투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