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엄마와 딸의 교환일기 : 아이가 마음을 닫기 전에 (양장
저자 브랜디 라일리
출판사 길벗
출판일 2021-03-24
정가 14,000원
ISBN 9791165215101
수량
프롤로그 - 다이어리를 선택한 분들에게 보내는 편지
교환일기를 쓰기 전에

Month One
Month Two
Month Three
Month Four
Month Five
Month Six
Month Seven
Month Eight
Month Nine
Month Ten
Month Eleven
Month Twelve

엄마의 에필로그
딸의 에필로그
깊은 대화를 나누는 모녀가 되고 싶다면
1주일에 1번 교환일기로 서로의 마음을 공유하세요

<엄마와 딸의 교환일기>는 엄마와 딸이 1년간 대화를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환일기장’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대화를 시작하려면 어색하겠죠? 교환일기 역시 마찬가지일 거예요. 처음 일기를 시작하는 사람은 노트의 빈칸이 너무 끝없어 보일 수 있어요. 또 어떤 대화를 나눠야 속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을지도 막막하고요.

이 책에는 대화의 물꼬를 틀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질문이 들어 있어요. 이 책 속 질문들은 단순히 서로의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질문들이 아닙니다. 아직은 미성숙한 딸이 스스로를 긍정할 수 있도록 이끄는 질문, 자신을 보다 섬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질문, 올바른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게 하는 질문 등, 다양한 층위의 질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문답형으로 서로의 취향을 들여다볼 수 있는 가볍고 재밌는 질문들도 있지요! 엄마와 딸이 번갈아 1페이지씩 일기를 작성하다 보면 점점 더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1년간 교환일기를 쓰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글 쓰는 실력이 느는 건 아주 큰 덤이겠죠?

이 책의 특별한 점
1. 엄마와 딸이 번갈아 1페이지씩 일기를 작성하도록 되어 있어요.
2. 1주일에 1~2회 쓰는 분량으로 부담스럽지 않아요.
3. 각 페이지마다 1~6개의 문항이 있어서 어떤 글을 쓸지 고민하지 않아도 돼요.
4. 질문은 서로의 취향, 꿈, 포부, 가치관, 삶의 철학 등 다양한 주제의 대화로 이끌어줘요.
5. 아이는 질문을 읽고, 마음을 문장으로 정리해 상대에게 전달하는 연습도 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