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1. 빅블러
1 인류의 필수품, 마스크의 진화
2 자영업 생존은 이것에 달렸다. 무인 키오스크
3 유튜버가 연예인 된다! 광고주와 유튜버의 역학관계
4 자의 마케팅과 타의 마케팅, 서비스 지식이 세상을 이끈다.
5 오프라인 소매업과 상가 종말의 시대
6 최소비용에 최대수익, 비대면 무인공간업을 공유경제하라!
2. 유통
1 라이브 커머스의 폭풍 성장
2 한국인의 뉴 라이프스타일
3 리테일테크에서 기회를 찾자
4 O2O 와 O4O는 무엇이 다른가?
5 윤리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인 이유
6 판마고! 판매자와 구매자 間 불변의 법칙을 적용하라!
7 기업이 살 길 고객 빅데이터 수집이 답이다!
3. 물류
1 월마트와 아마존 비교분석 ? 아마존편
2 월마트와 아마존 비교분석 ? 월마트편
3 미래의 커머스는 물류와 IT기술이 필요하다.
4 물류센터와 풀필먼트 무엇이 다른가?
5 유통물류의 핵심은 물류센터 최적화
6 편의점 라스트마일의 끝없는 배송전쟁
4. 글로벌
1 한국이 세계시장으로 도약하는 길
2 한중일 소비와 싱글족 고령화 빨라진다
3 아세안 10개국 정보와 1주일 살기
4 세계쇼핑축제(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코세페
5 2020년에 대한 3가지 해석
6 장수를 위한 맷집의 비밀
7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생존전략
5. 미래비전
1 진짜 21세기는 이제부터
2 4차 산업혁명과 4개의 미래
3 세계자동차 시장과 전기차의 미래는?
4 5G시대, 옥상을 지배하는 자, 세상을 지배한다. (드론 택배, 드론 택시
5 운전면허학원은 사라질까? (자율주행차
6 미래의 온라인스토어 어떻게 바뀔 것인가? “검색! VS 문답!”
7 순환경제를 주목하자
8 새로운 위험에 대처하는 경영자의 자세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