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며
▶ 1장 되새김질
?DAY 01-33
?그는 소주를 몇 잔이나 마셨을까?
- 여자와 남자의 고통이 다른 이유
?그러지 맙시다
- 실연의 아픔을 하찮게 여기는 이유
?헛소리에 세뇌당하지 말자
- 여자가 남자를 구원해야 한다는 미신은 대체 어디서 왔을까?
?33일이 지났다 // 결산
▶ 2장 보상하기
?DAY 34-66
?행복하게 쇼핑하라
- 이별 후 남녀의 소비가 다른 이유
?아이스크림 한 통도 앉은자리에서 뚝딱!
- 왜 스트레스 폭식꾼은 대부분 여자들인가?
?66일이 지났다 // 결산
▶ 3장 버리기
?DAY 67-99
?무한의 가능성
- 남성과 여성은 데이팅 앱을 다르게 이용한다
?인생 계획을 잃다
- 여자와 남자가 다른 것을 버려야 하는 이유
?99일이 지났다 // 결산
?마치며
?참고문헌
◆ ‘그 사람을 지워드립니다’ : 이별 후 마음 정리 D-99
헤어진 연인, 잊고 싶은 사람을 지우도록 도와주는 99일 마음 정리 노트.
99일간 매일 바뀌는 다양한 이야기와 질문에 답하다 보면 저절로 관계가 정리되고 자존감이 높아져 마음이 편안해진다. 독일의 유명 칼럼니스트인 저자가 자신의 고통스런 이별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했다. 심리학, 사회학, 문학, 의학, 과학, 페미니즘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저자의 해박한 지식과 통찰, 잔인할 만큼 냉철한 충고, 뼈때리는 유머 등이 상처받은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주고, 이미 끝난 관계에서 벗어나지 못해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세상 밖으로 향하도록 용기를 준다.
책은 미련, 후회, 집착, 혼란, 자책 등 실연 후 나타나는 심리적, 육체적 반응을 감정과 시간 흐름에 따라 단계별로 나눠 독자 스스로 기록하며 마음을 정리하고 답을 찾도록 안내한다.
<너를 지우고 나는 더 강해질 것이다>는 독특한 컨셉의 책이다. 왼쪽 페이지에는 현실을 깨닫고 마음을 다잡는데 유익한 조언을 담았고, 오른쪽 페이지는 독자가 직접 자신의 상태를 기록할 수 있는 질문과 노트로 구성되어 있다. “당신의 모든 전남친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어떤 상황에서 그는 당신을 이해하지 못했는가/당신이 사랑받는다고 느끼려면 어떤 세 가지 기본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가/앞으로 만날 파트너는 어떤 사람이면 좋겠는가/당신과 남친은 어떤 문제를 두고 걸핏하면 언쟁을 벌였는가 등 사랑할 때 간과했던 질문들을 차분하게 던짐으로써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추구했으며, 왜 이별하게 됐는지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한다. 실연 후 감정에 매몰되지 않으면서 원래의 자신으로 돌아갈 수 있는 이성과 지혜, 방법까지 두루 담은 실용적인 책이다.
◆ 사랑은 끝나도 당신의 인생은 계속 되어야 하니까
◆ 나를 지키면서 우아하게 이별하는 법
이 책은 페미니스트인 저자가 여성을 위해 쓴 책이다.(부디 남성들은 읽지 마시라! 저자는 ‘사랑하라. 하지만 그 사랑이 끝났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