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할아버지의 비밀스러운 응원
처음에 다람쥐 할아버지는 꼬마 곰의 줄넘기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평소와 다름없는 날들을 지내던 어느 날, 풀밭 빈터에서 줄넘기를 하는 아이들을 보다가 꼬마 곰만 유난히 서툰 것을 알게 됩니다. 그날부터 저녁 무렵이 되면 다람쥐 할아버지는 꼬마 곰이 오기를 기다리고, 어느 새 꼬마 곰을 마음속으로 응원하게 됩니다.
그러다 꼬마 곰이 “여덟, 아홉, 열!”을 외치자, 할아버지는 깜짝 놀라 얼떨결에 큰 소리로 외칩니다. “해냈구나. 대단해!” 꼬마 곰은 나무 할아버지가 자신을 쭉 지켜봤다고 생각하며 나무 위를 향해 손을 흔듭니다. 졸지에 나무 할아버지가 된 다람쥐 할아버지는 꼬마 곰을 더욱 칭찬하고 응원해 주는데….
『나무 할아버지와 줄넘기』는 날마다 열심히 줄넘기 연습을 하는 꼬마 곰과 그걸 지켜보며 진심을 다해 응원해 주는 다람쥐 할아버지의 모습을 통해 따스한 미소와 진한 감동을 선사하는 그림책입니다.
서로를 향한 응원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요!
꼬마 곰은 날마다 줄넘기 연습을 해서 조금씩 잘하게 되었습니다. 나무 할아버지의 응원이 있었기에 조금 더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꼬마 곰과 할아버지의 일화는 지금 우리 모습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서로에게 얼마나 관심과 응원과 사랑을 보내고 있는지 말입니다.
어린이들 주변에 다람쥐 할아버지처럼 뒤에서 묵묵히 바라봐 주고 응원을 보내주는 어른이 많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의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을 경험해 본 어린이는 세상이 따뜻하다는 것을 경험하며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나무 할아버지와 줄넘기』는 열심히 하는 모습은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며, 서로를 향한 진심 어린 응원이 보다 따뜻한 세상을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사랑스러운 그림책입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읽는 그림책입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