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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상담행정과 정책
저자 김인규 외 공저
출판사 사회평론아카데미(주
출판일 2021-06-28
정가 23,000원
ISBN 979116707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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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4

Chapter 01 상담행정과 상담조직 11
1. 상담행정 13
1 상담행정의 개념 13
2 상담행정의 원리 17
2. 상담조직 21
1 상담조직의 개념 22
2 조직의 유형 23
3. 공공상담조직과 민간상담조직 30
1 공공조직과 민간조직의 비교 31
2 공공상담조직의 특성 35
3 민간상담조직의 특성 44

Chapter 02 상담법 51
1. 상담 분야 현행 법률 53
1 현황 53
2 법률에 명시된 상담기관 66
3 법률에 명시된 상담 인력 71
2. 상담 법제화를 위한 노력과 과제 77
1 상담 법제화를 위한 노력 78
2 상담사법(안의 내용 79
3 심리상담 모법 제정을 위한 과제 82

Chapter 03 상담정책 85
1. 공공상담정책의 현황 87
1 학교상담정책(교육부 87
2 청소년상담정책(여성가족부 91
3 아동상담정책(보건복지부 94
4 가정상담정책(여성가족부 100
5 노동·직업상담정책(고용노동부 주관, 부처 연합 103
6 여성상담정책(여성가족부 105
7 중독상담정책(보건복지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107
8 군상담제도(국방부 109
9 범죄피해자상담제도(경찰청·법무부 112
10 이혼숙려상담제도(법무부 116
11 심리상담 바우처 사업 117
12 상담 분야의 NCS 120
2. 민간상담 사업의 운영과 상담 단체 122
1 민간상담 사업의 운영 122
2 상담 단체 현황 124

Chapter 04 상담자격 131
1. 상담사의 구분 133
2. 상담자격 136
1 상담자격의 종류 137
2 국가자격 138
3 민간자격 161
3. 상담자격 제도의 발전 방안 173
1 국가자격의 문제점 174
2 민간자격의 문제점 176
3 상담자격 제도의 발전 방안 178


Chapter 05 상담자의 직무역량과 조직적응 189
1. 직무역량 191
1 직무역량의 개념 191
2 상담자 직무역량 모델 192
3 NCS와 상담 직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