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미생물 정원 : 몸속 미생물들이 균형을 이루는 마이크로바이옴의 세계로 떠나요 (양장
저자 케이티 브로스넌
출판사 (주도서출판달리
출판일 2021-06-15
정가 18,000원
ISBN 9788959984084
수량
우리 몸속에 있는 작지만 거대한 ‘미생물 정원’으로
놀랍고도 신기한 여행을 떠나요!

바닷속, 사막, 공기, 때로는 우리가 만지는 물건과 먹는 음식……. 우리가 생활하며 부딪히는 모든 장면에는 어마어마한 수의 미생물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우리 몸속에도 미생물들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미생물이란 단어를 들으면, 무서운 병을 일으키는 세균, 바이러스 등을 떠올려 더럽고 두렵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우리를 아주 많이 아프게 만드는 미생물도 있지만, 세상에는 우리와 함께하며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미생물들이 훨씬 많답니다.
이 책은 미생물들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 과정을 따라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수많은 미생물들이 어떻게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지 개성 넘치는 그림과 유머러스한 문체로 설명합니다.
사람마다 생김새와 성격이 다르듯이 우리 모두의 몸속에는 저마다 특별한 ‘미생물 정원(마이크로바이옴’이 존재한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미생물의 세계가 저 멀리 동떨어진 곳에 있지 않고, 항상 우리와 함께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거예요.

알면 알수록 우리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작지만 강력한 미생물의 세계

흙 1g에 수천만 마리의 미생물들이 살고 있듯이, 우리 몸속에도 우리의 세포보다 더 많은 미생물들이 살고 있답니다. 미생물들은 우리보다 지구에 먼저 등장해,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와 함께 살고 있지요. 사실 미생물은 눈으로 보기 힘든 아주 작은 생물을 통틀어 일컫는 이름이고, 미생물들의 종류는 여러 가지로 나뉘고 그 수도 어마어마하게 많답니다. 이 책은 대표적인 미생물들을 소개하고, 그중에서도 우리가 소화하는 과정에서 우리 몸속에 있는 미생물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상세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입과 식도, 위, 작은창자, 큰창자, 그리고 면역계와 똥까지…… 소화의 각 단계마다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살펴보면, 우리 몸속의 미생물들과 상호작용하며 살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