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발견이 가득한 세계의 시장을 소개합니다
모든 사회는 아주 오래전부터 무언가를 사고파는 제도가 체계적으로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시장은 고대부터 도시의 중심이었지요.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들을 얻을 수 있는 장소이자,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생각과 생각을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했습니다. 위대한 문학 작품과 영화, 심지어 정치사상과 혁명에도 영감을 주었죠.
이렇듯 시장은 단순히 먹거리만 사러 가는 공간이 아닙니다.
시장에 가면 싱싱한 제철 음식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온 다양한 음식 재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역 농산물을 유통하고, 플라스틱 용기나 비닐을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색색의 음식 재료, 다양한 냄새, 시장을 방문한 여러 사람들, 공연이 있는 시장 등 시장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시장 상인들은 자신들이 판매하는 음식의 요리법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새로운 요리를 배울 수도 있지요.
눈을 크게 뜨고 책의 구석구석을 살펴보세요. 시장에서 할 수 있는 놀랍고도 재미있는 일을 발견할 것입니다.
아름답고 독특한 세계의 시장으로 세계 여행을 떠나요
《세계의 시장, 놀라운 발견이 가득한 곳》에는 전 세계 약 50여 개의 시장이 소개됩니다.
색색의 과일과 채소, 과테말라 전통 직물이 가득해서 보는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과테말라의 치치카스테낭고 시장, 배에 하나 가득 물건을 싣고 배 위에서 물건을 파는 베트남의 카이랑 수상 시장, 크래브 더비라는 게 경주가 열리는 미국의 렉싱턴 시장 등 저마다 특성 있는 세계의 시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과감하면서도 섬세한 그림은 세계의 시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내어, 직접 그 시장에 있는 듯합니다.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전 세계 여행을 떠난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손을 잡고 가까운 시장으로 가 보세요
《세계의 시장, 놀라운 발견이 가득한 곳》을 읽고 아이와 함께 시장에 가 보세요.
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보고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