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보태니컬 감성 드로잉 - 시처럼 아름다운 식물 드로잉 배우기
저자 비르지니 르페브르
출판사 그린페이퍼(그린북
출판일 2021-06-24
정가 16,000원
ISBN 9791187499169
수량
지은이의 말

01 재료와 표현 기법
시작하기 전에
드로잉 종이
드로잉 도구
드로잉 표현 기법
드로잉 작품의 디지털 변환

02 식물 산책
예제 01 인도고무나무
예제 02 메디닐라 마그니피카
예제 03 떡갈고무나무
예제 04 마란타
예제 05 할머니의 라디에이터
예제 06 겨울 정원
예제 07 부엌에서
예제 08 꿀잠의 비결
예제 09 가을이라는 멋진 무대
예제 10 달콤한 순간
예제 11 어여쁜 꽃다발
예제 12 산책하며 식물 수집하기
예제 13 식물원 문을 열면
예제 14 식물에 물 주기
예제 15 식물과 만나는 산책
무채색으로 표현하는 식물 드로잉의 매력
집에서 화초를 가꾸는 식물 애호가가 늘어남과 동시에 식물화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식물화는 단순히 그림의 소재를 넘어 미술의 한 장르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식물화는 세밀화, 수채화 등 기법과 재료에 따라 다시 세분화된다. 그린페이퍼에서 펴낸 《보태니컬 감성 드로잉》은 검은색 펜이나 잉크, 먹물 같은 무채색으로 식물을 표현하도록 돕는 드로잉 안내서이다.
식물 드로잉은 비교적 간단한 재료를 사용하여 우리 주변의 식물을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으므로, 식물을 사랑하는 미술 초보자들이 도전하기에 적합한 예술 활동이다. 무채색 재료만을 사용하는 드로잉 기법은 작품의 표현을 소묘 자체에 집중시키는 동시에 한껏 분위기를 내는 데도 그만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몇 가지 드로잉 스킬과 다양한 공간 연출법을 익힌다면 누구나 손쉽게 자기만의 식물 드로잉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비르지니 르페브르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활동하는 화가이다. 어렸을 때부터 화초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자란 그는 다양한 식물의 특성을 잘 아는 전문가인 동시에 공간디자인과 조형 예술 분야에서도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쌓았다. 일상으로 스며든 식물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그의 드로잉 작품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독자적인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이 터득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면서 독자들에게 식물 드로잉의 세계에 동참할 것을 권하고 있다.

간단한 도구만 갖추면 누구나 손쉽게
몇 가지 기법으로 어떤 식물이든 분위기 있게
이 책은 저자가 즐겨 사용하는 종이와 몇 가지 드로잉 도구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종이는 브리스톨지와 수채화지를 대표적으로 소개하면서 장단점을 비교하여 알려준다. 세밀한 선이 강조되는 그림에는 브리스톨지를, 먹물 채색을 곁들이는 그림에는 수채화지가 좋다. 드로잉 도구로는 마커, 로트링펜, 붓, 먹물, 연필 등이 있다. 극세필 마커와 로트링펜은 같은 기능을 하는 주된 도구이다.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