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온라인 매출 쉽게 올리는 유통 마케팅 비법 : 비대면·코로나 시대, 온라인 유통 창업이 답이다
저자 유노연
출판사 중앙경제평론사
출판일 2021-06-28
정가 18,000원
ISBN 9788960542730
수량
추천사 1
추천사 2
프롤로그

Part 1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
최근 유통시장의 특징
국내 유통시장의 종류
국내 유통시장의 흐름과 역사

Part 2 온라인 유통 집중 분석
오픈마켓 : 거대한 온라인 유통 공룡
소셜커머스 : 저물어가는 반짝 스타
종합몰(종합 쇼핑몰 : 온라인 유통 채널의 귀족
홈쇼핑 & 인포머셜 : 엄청난 단기 매출
복지몰 : 일반인은 모르는 숨겨진 알짜 매출
전문몰 : 마니아층 고객 공략
온라인 도매몰 : B2B 거래 전문
온라인 공동구매 : 중소기업 살리는 효자

Part 3 오프라인 유통 집중 분석
할인점 : 아직 건재한 오프라인 유통 공룡
창고형 할인점 : 오프라인 유통의 新 성장 동력
백화점 : 힘 빠진 오프라인 유통 명가
기업형 슈퍼마켓(SSM : 할인점/편의점의 틈새에서 반짝 스타
편의점 : 밝은 미래의 오프라인 유통 최고 스타
헬스 & 뷰티(H&B 스토어 : 전 세계적인 유행 트렌드
카테고리 전문몰 : 틈새 유통 공략
하드디스카운트 스토어 : 5년 후를 내다보는 新 성장 유통 채널

Part 4 제조업체/수입업체의 유통 전략
나의 현실을 정확하게 파악하라
상품 브랜딩 전략 : 내 상품을 효율적으로 브랜딩하는 방법은?
유통 채널 확대 전략 : 어떤 전략/순서로 유통 채널을 늘려야 하나?
벤더/도매업체 활용 전략 : 내가 다할 수 없다면 유능한 파트너를 활용하라
가격 전략 & 상품 운영 전략 : 유통 채널별 가격과 운영 상품 선정 방법은?
해외 유통 판로 개척 전략 : 온라인 유통 시대에 훨씬 쉬워진 해외 유통 진출
오프라인 대형 유통업체 입점 전략 : 메이저리그 유통에 진출하는 방법은?

Part 5 벤더업체의 유통 전략
나의 현실을 정확하게 파악하라
상품 선정 전략 : 잘 팔리는 상품을 선정하는 네 가지 전략
상품 판매 전략 : 사입 판매 VS 위탁 판매
상품 공급처 확보 전략 : 좋은 상품을 안정적으로
* 카카오, 네이버, SNS 등 온라인판매 전략!
* 유통 최고 고수의 대한민국 실전 유통 마케팅 성공법!
* 실전 유통의 A부터 Z까지 상세히 알려주는 유통 비법서!

국내 유통시장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뉜다. 오프라인 유통이란 전통적인 유통시장으로서 보통 매장을 가진 유통 채널이라고 보면 된다. 백화점, 할인점, 슈퍼마켓, 편의점, 재래시장 등이 우리에게 익숙한 전통적인 유통 채널이다.
온라인 유통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생겨난 신규 유통시장인데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인터넷·모바일·TV 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유통 채널이다. 최근에는 핸드폰을 통해서 상품을 구매하는 모바일 쇼핑이 급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유통의 최대 장점은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이다. 오프라인 대형 유통 채널의 경우 입점하기까지 수많은 난관이 있는 반면, 온라인 유통의 경우 비교적 쉽게 입점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유통 채널의 경우 잘 구성된 상세 페이지와 저렴한 가격만 있으면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는 큰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철저히 유통 초보자 중심으로 쓰여졌다. 따라서 내용이 쉽고, 유통 마케팅 방법이 구체적이다. 또 유통 마케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유통 초보자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는 온라인판매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도 국내 최정상급의 고수인데, 집필한 책과 온라인 동영상 강의에서 실전 온라인 마케팅의 최신 정보 및 고수들만 아는 숨겨진 노하우도 알려주고 있다.

* 온라인·오프라인 유통 집중 분석 및 실전 유통 판매 노하우!
* 한 권으로 끝내는 맞춤 유통 마케팅 전략!
* 23년 경력의 빅3 대형 유통업체 온라인판매 전문가의 유통 실무 핵심 가이드!

이 책은 유통을 시작할 때 어떤 플랫폼이 내게 맞는지, 각 유통 채널별 특성, 수수료 차이, 특수한 유통업체에 입점하는 방법 같은 실전적인 내용과 함께 유통 전반에 대한 개념을 꼼꼼히 담았다.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