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비호감으로 오해받고 있습니다 - 이야기 도감 3
저자 소피 코리건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
출판일 2020-11-09
정가 15,000원
ISBN 9788901245706
수량
이 책에 나오는 동물들

거미
검은 고양이
흡혈박쥐
상어
하이에나
스컹크
독수리

말벌

늑대
개미
생쥐
나방
여우
두꺼비
황소
족제비
악어
비둘기
낙타
전갈
까마귓과 새들
범고래
해파리
쇠똥구리
지네
민달팽이
아귀
주머니쥐
무서운 개들
지렁이
코모도왕도마뱀
돼지
대왕오징어
갈매기
늑대거북
태즈메이니아데블

알아봐요
완전 억울! 오해 금지!
“우리는 비열하거나 못된 동물이 전혀 아니에요!”
"꺅!" 소리를 지르게 만드는 거미와 지네, 생각만 해도 소름이 돋는 뱀과 전갈, 역겹고 더러워 보이는 비둘기와 쥐, 마주치면 옴짝달싹 못 할 것 같은 무서운 셰퍼드와 늑대……. 세상에는 크고 작은 생명체들이 살고 있지만 유독 징그럽고, 못생기고, 위험하게 보인다는 이유로 인간들로부터 미움을 받는 동물들이 있어요. 사람들은 이 동물들이 자기가 사는 곳에서 완전히 없어지길 바라기도 하고, 못살게 굴고, 심지어는 죽여 버리기도 하지만 그들을 둘러싼 나쁜 소문 중 대부분은 사실이 아니거나 과장된 것이랍니다. 이렇게 잘못된 정보만을 믿고 무조건 겁을 먹거나 동물을 괴롭히려는 사람들 때문에 동물들이 직접 나섰어요!

? “‘여우 같은 놈’, ‘쥐새끼 같은 놈’처럼 나쁜 사람을 욕할 때 왜 우리를 끌어들이는 거죠? 우리는 비열하거나 교활한 게 아니라 영리한 거라고요.”
? “나 하이에나는 썩은 고기만 좋아하는 게 아니에요! 그리고 동물의 사체를 먹어 치움으로써 청소부 역할을 하고 있어요.”
? “인간들을 겁주기 위해 일부러 공격하는 게 아니라 나를 보호하기 위한 거예요.”
? “우리 지렁이가 단순하게 생겼다고 해서 징그럽다고 욕하지 말아요. 우리는 놀라운 자연의 농부랍니다.”

이 책은 ‘비호감’으로 오해받는 동물들이 각자의 생태와 습성, 그들만이 가진 놀라운 능력을 설명해 줌으로써 자신들을 둘러싼 오해와 선입견을 풀어 줍니다. 알고 보면 ‘비호감’이 아니라 무척 신비로운 특성을 가진 놀라운 생명체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지요.
동물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선입견을 180도 바꿔 줄 상냥한 책,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똑똑한 책이 될 것입니다.


치명적인 반전 매력!
전혀 다른 모습의 동물들을 만나 보세요
이 책은 비호감으로 오해받는 동물들의 괴기스럽고 징그럽고 흉측한 모습을 먼저 보여 줍니다. 그리고 그들을 향한 사람들의 편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