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과 더 친해질 수 있어요.
아홉 살 인생 처음으로 남자 담임 선생님을 만나게 된 해성이는,
괜히 담임 선생님이 무서워요.
정말로 담임 선생님은 무섭기만 한 분일까요?
해성이와 함께 선생님과 친해지는 방법을 알아봐요.
학교생활이 더 즐거워질 거예요.
선생님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나요?
학교에서는 재미있고 신나는 일들이 많이 생겨요. 친구들과 공부도 하고 놀이도 하고 운동도 할 수 있거든요. 그렇다면 친구처럼 학교에서 매일 만나는 선생님하고도 친하게 지낼 수 있을까요? 혹시 숙제를 내 주고 발표를 시키고 잘못하면 혼내는 선생님이라서 무서워하고 있진 않나요?
처음 만난 친구와 친해지는 데 시간이 필요하듯 선생님과 친해지는 데도 시간이 필요해요. 우리 선생님은 뭘 좋아하고 어떤 말을 자주 하고 어떨 때 칭찬하는지, 선생님에 대해 먼저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그러다 보면 선생님은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많은 걸 가르쳐 주는, 고마운 분이라는 걸 알게 될 거예요.
처음 만난 담임 선생님에게 지레 겁을 먹었던 해성이도 선생님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 보기로 했는데, 그 이야기를 한번 따라가 볼까요?
★ 리틀씨앤톡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 11
- 초등 생활의 방법을 알려주는 필수 도우미
초등학생이 된다는 것은 아이에게 아주 큰 변화예요. 아이 스스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규칙과 문화를 익혀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학교가 마냥 두렵고 어색한 곳은 아니에요. 약간의 방법만 터득하면 학교는 금세 즐겁고 신나는 공간이 될 수 있답니다.
이 책은 또래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학교생활의 비법과 학교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알려 주고 있어요.
- 학교 가는 길이 행복해요!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실용 동화책입니다. 또래 친구들이 겪는 재밌는 이야기와 학교생활의 비법이 담겨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