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곤충일까?
놀라운 눈
신기한 입
더듬더듬 더듬이
바쁘다 바빠 날개
기특한 다리
일등은 누구? 곤충 올림픽
새근새근 숨 쉬기
쫑긋쫑긋 소리 듣기
어디 어디에 살까?
요리조리 집 구경
콩닥콩닥 짝짓기
알과 애벌레
변해라, 얍! 탈바꿈
얼마나 살까?
냠냠 무얼 먹을까?
똥이 좋아
후덜덜 무서운 식물
숨고, 속이고, 쫓고
내 무기가 최고야
북적북적 꿀벌네
영차영차 개미네
서로 좋아 공생
나만 좋아 기생
요란한 의사소통
나도 모르게
랄랄라 낮이 좋아
룰루랄라 밤이 좋아
나비와 나방
익충과 해충
모기가 싫다고?
정말 고마워!
얼음 꽁꽁 겨울나기
엄청난 역사
우리는 친척
든든한 식량
재미난 이름
한번 더 알아보기
곤충의 조잘조잘 이야기를 듣다 보면
저절로 곤충 지식이 머릿속에 저장 완료!
《시끌벅적 할 말 많은 곤충들》은 딱딱한 설명 방식의 책이 아니에요. 곤충들이 마치 자기소개를 하듯 자신의 특징과 생활 방식을 유머러스한 그림과 함께 직접 어린이들에게 들려주어요. 몸집은 작지만 알면 알수록 대단하게 느껴지는 곤충의 이야기와, 곤충의 특징을 한껏 살린 개성 만점 그림은 어린이들에게 곤충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일으켜 곤충에 대한 능동적 탐구를 시작하게 하지요. 기존의 곤충 도감이나 생태 책들과는 달리 키득키득 웃으며 자연스럽게 곤충과 친구가 되어, 저절로 곤충 지식을 쌓을 수 있게 하는 아주 유쾌하고 재미난 곤충 책입니다.
37가지 주제로
폭넓고 깊이 있게 만나는 곤충 이야기
《시끌벅적 할 말 많은 곤충들》에서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곤충의 정의와 곤충의 한살이, 겨울나기, 공생과 기생, 탈바꿈 등과 같은 곤충에 대한 기초 지식을 빠짐없이 담았어요. 더불어 곤충을 어떻게 분류하는지, 곤충이 언제 지구에 처음 나타났는지, 곤충이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또 곤충의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는지 등 총 37가지 주제로 곤충에 대한 지식을 폭넓게 그리고 깊이 있게 다루어, 과학적 호기심을 증폭시켜 주지요. 예를 들어, ‘신기한 입’에서는 곤충의 입이 크게 4가지로 분류되는데, 왜 곤충마다 입의 형태가 다른지를 자세히 설명하여, 어린이들이 개별 곤충에 대한 특징을 배울 뿐 아니라, 그 곤충의 생활상까지 유추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곤충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인간의 삶과의 연관성도 꼼꼼하게 다루어, 인간과 함께 살아가는 곤충에 대하여 감사함을 갖게 하지요.
[교과 연계]
★ 1-1 봄 2. 도란도란 봄 동산 ★ 1-2 가을 2. 현규의 추석
★ 2-1 여름 2. 초록이의 여름 여행 ★ 2-2 겨울 2. 겨울 탐정대의 친구 찾기
★ 3-1 과학 3. 동물의 한살이 ★ 3-2 과학 2. 동물의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