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외식산업과 마케팅의 이해
제1절 외식산업의 이해·
제2절 외식마케팅의 이해·
제3절 외식마케팅의 특성
제2장 외식기업의 마케팅 환경 분석
제1절 외식기업의 경영 환경
제2절 외식기업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환경 분석
제3장 외식기업 소비자 행동의 이해
제1절 소비자 행동의 중요성과 개념
제2절 소비자의 심리적 영향 요인
제3절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제4장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제1절 시장세분화의 개념·
제2절 표적시장
제3절 상품 포지셔닝
제5장 외식산업의 상품관리
제1절 상품의 이해
제2절 상품의 상표 관리
제3절 상품의 수명주기
제4절 신제품의 개발과 관리
제6장 외식산업의 가격관리
제1절 가격의 정의 및 기능
제2절 가격 결정의 요소
제3절 가격 결정 전략
제7장 외식산업의 유통관리
제1절 유통의 이해
제2절 유통경로의 유형 및 수준
제3절 직접마케팅을 위한 외식기업의 입지와 상권
제8장 외식산업의 촉진관리
제1절 촉진의 개념
제2절 촉진믹스의 구성요소
제9장 외식기업의 마케팅 경영전략
제1절 전략 및 경영전략의 이해
제2절 외식기업의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