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사지 않고 삽니다 :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구독경제 소비생활
저자 정희선
출판사 미래의창(주
출판일 2021-06-21
정가 17,000원
ISBN 9791191464252
수량
프롤로그 우리의 일상에 변화가 일고 있다

Part. 1 더 이상 소유하지 않는 사람들
사지 않고 사는 사람들
모든 것이 서비스화되는 시대의 비즈니스, 구독
저성장 시대, 기업들의 새로운 성장 동력

Part. 2 선택이 더 쉬워진다
스타일리스트가 당신을 위해 골라준 옷
소품 구독으로 패션을 완성하다
많고 많은 선택지 중에서 이번 달 선택은

Part. 3 오직 당신에게 맞추다
오직 당신만을 위한 맞춤형 케어
고객의 입맛까지 찾아주는 서비스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구독 서비스


Part. 4 진화하는 구독경제
매달 다른 곳에서 살아본다면?
취향을 구독하다
다양한 곳에서 음식을 즐기다
다양한 경험을, 적절한 가격으로
미래의 구독 서비스, 복합형 서브스크립션

Part. 5 완벽한 팬을 만드는 구독 모델 설계
단 한 사람을 위한 새로운 가치
고객의 이탈을 막는 운영 핵심 노하우

에필로그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구독 비즈니스는 더 크게 성장할 것이다
모닝커피부터 집까지, 사지 않고 구독하는 사람들
취향을 추천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구독 시대가 왔다!
우리의 일상에 변화가 일고 있다.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사지 않으며’ 살게 된 것이다. 매일 아침 내 취향에 맞춰 배달된 원두로 커피를 내려 마시고, 프로 스타일리스트가 추천해준 옷을 빌려 입고 외출을 한다. 보험비나 유지비 걱정 없이 매달 다른 종류의 차를 골라 타며, 샴푸와 화장품은 내 컨디션에 맞춘 제품으로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만들어 사용한다. 퇴근 후에는 매일 한 잔의 웰컴 드링크가 제공되는 분위기 좋은 바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고, 지방의 소도시에서 현지인처럼 몇 개월간 머무르며 짧은 여행으로는 알 수 없었던 로컬 생활을 경험하기도 한다.
이렇듯 의식주를 비롯한 대부분의 영역에서 물건을 소유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빌려 쓰거나, 직접 고르는 수고 없이 내 취향에 맞는 물건을 집 앞까지 배송받는 것이 자연스러운 시대다. 한편 요즘 고객들은 비싸고 좋은 물건을 소유하기보다는 다양한 걸 경험하는 데 더 큰 가치를 둔다. 자신의 취향을 멋있게 드러낼 수 있는지가 비용을 지불하는 기준이 되는 것이다. 이 같은 소비 트렌드의 중심에는 단연 ‘구독경제’가 있다. 과거에도 이미 존재하던 비즈니스 모델인 구독경제가 최근 들어 폭발적으로 성장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까다로운 취향의 고객을 사로잡으며 승승장구하는 구독 서비스들은 과연 어떤 비결을 가지고 있을까?

새로운 구독경제는 무엇이 다른가?
일상을 파고들며 소비의 트렌드가 된 구독경제의 핵심 키워드 3가지

? 넘쳐나는 선택지 앞에서 최적의 결정을 제안해줄 전문가가 있다면?
? 오로지 나의 컨디션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는 없을까?
? 경험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는 세상, 나를 증명하는 차별화된 경험은?
구독경제는 갑자기 나타난 것이 아니라 예전부터 존재하던 비즈니스 모델이다. 신문이나 우유배달부터 정수기 등의 가전제품 렌털까지, 구독경제는 이미 우리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