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절망은 없다
1 내 삶의 전부였던 회사와 일 11
2 일장춘몽 16
3 회사 밖은 지옥이었다 22
4 절망은 없다 26
5 귀인을 만나다 30
6 340만 원이 1억이 되다 35
2장 불가능은 없다
1 인생이 달라진 청소력 45
2 환경을 바꾸자 49
3 책을 정리하자 55
4 독서와 운동의 힘 62
5 작은 가게에서 진심을 배우다 65
6 오직 해야만 한다 68
7 온라인 마케팅 71
8 바인더와 기록의 힘 78
9 현장에 답이 있다 90
3장 위기는 기회다
1 하루가 달라지는 아침 일기 101
2 우연한 행운 112
3 타깃 마케팅 116
4 목표를 세워야 한다 124
5 거인의 어깨를 빌리자 129
6 성과가 나는 곳에 집중하자 134
7 물건을 팔지 말고 꿈을 팔자 138
4장 고객이 답이다
1 한 명부터 집중해야 한다 143
2 고객을 파악해야 한다 147
3 고객층을 정해야 한다 152
4 고객층을 좁혀야 한다 155
5 잠재고객을 확보해야 한다 159
6 신뢰를 쌓아야 한다 163
7 망하지 않는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 183
5장 물건이 아니라 자신을 팔아야 한다
1 머리를 믿지 말고 데이터를 믿자 189
2 매뉴얼대로 가야 한다 193
3 배움을 중단해서는 안 된다 201
4 가족이 힘이다 204
5 하프타임을 가져야 한다 207
6 자존심은 버려야 한다 211
7 목표를 시각화해야 한다 215
8 긍정적 마인드를 지녀야 한다 228
9 나누면 행복하다 231
10 상생의 우물을 파야 한다 235
11 시간을 관리해야 한다 240
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가
현재의 팬데믹 상황에서 다들 위기라고 하며 자포자기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불평불만이 많아지고, 그 불만이 쌓여 국가에 대한 원망, 주변 사람들에 대한 원망, 나아가 주변에 잘되는 사람들 꼴을 못 보겠다는 것이 솔직한 우리 마음일 것이다. 그러나 현재의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잡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다.
왜 많은 사람이 보물 지도를 그릴까? 그리고 어떻게 그 꿈을 이루었다고 말할까?
바로 꿈을 보면서 시각화하고, 날마다 자신의 잠재의식을 자극했기 때문이다. 즉, 목표를 세우고, 시각화를 하고, 계속 자신에게 암시를 주는 것이다. 이는 자신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가족을 바꾸고, 더불어 전혀 알지 못하던 사람들에게서도 도움이 되어 돌아온다는 것이다. 귀인은 물론 환경도 다가오게 되어 있다. 목표를 세우는 순간, 누군가가 마치 엑스트라처럼 나타나서 자신이 목표한 환경을 열어 주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잠재의식의 힘이다.
마음만 바꾸면 위기는 곧 기회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