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판 머리말
1판 머리말
제1부 유아문학교육의 이론
제1장 유아문학의 개념 및 교육적 가치
1. 유아문학의 개념
2. 유아문학의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
3. 유아문학교육의 개념 및 내용
제2장 유아문학의 역사
1. 우리나라 아동문학의 역사
2. 외국 아동문학의 역사
제3장 유아의 발달 특성과 유아문학
1. 유아의 기본적 요구와 유아문학
2.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유아문학
3. 유아기 인성교육과 유아문학
제4장 유아문학의 종류
1. 전래동요
2. 창작동요
3. 동시
4. 전래동화
5. 창작동화
6. 지식정보책
제5장 유아문학작품의 선택 기준
1. 균형의 고려
2. 작품 성격의 고려
3. 발달적 적합성의 고려
4. 기타 기준
제2부 유아문학교육의 실제
제6장 동화 지도
1. 동화 들려주기
2. 동화 짓기
제7장 동시와 동극 지도
1. 동시 지도
2. 동극 지도
제8장 환경구성
1. 환경구성 원리
2. 환경구성 방법
제9장 문학을 이용한 교수-학습 활동의 예
1. 동시 짓기 활동
2. 동화 짓기 및 관련 활동
3. 도서 대여 프로그램
4. 큰 책 접근법
부록 활동 참고자료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