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만점 수학 탐정스 캐릭터와 떠나는
유쾌 발랄 수학 추리 여행
트림을 할 때마다 아이디어가 번쩍 떠오르는 ‘꺽도사 나연산’, 얌전한 데다 무서움까지 잘 타는 ‘샌님 이도영’, 손거울을 자주 보는 깔끔한 성격의 새침데기 ‘거울공주 주아영’! 이 개성 만점 삼인방이 바로 ‘수학 탐정스’이다. 우리 주변의 아이들과 꼭 닮은 듯하면서도 독특한 개성으로 무장한 수학 탐정스와 함께 수학 모험을 떠나 보자.
[수학 탐정스 3권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에서는 수학자이자 건축가인 우수한 박사가 남긴 보물을 찾는 모험 이야기가 펼쳐진다. 마을의 자랑거리를 조사하는 모둠 숙제를 하다가, 우연히 이 마을에서 태어난 우수한 박사를 알게 된 나연산, 이도영, 주아영! 아이들은 우수한 박사가 마을에 지은 건축물에 엄청난 보물을 숨겼다는 소문을 듣게 되고 보물 찾기 모험을 떠난다. 과연 아이들은 우수한 박사가 만든 수학 퀴즈 함정들을 모두 통과하고,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 그리고 우수한 박사가 숨긴 보물의 정체는?
수수께끼 보물을 찾기 위해 신나게 수학 퀴즈를 풀다 보면
수학 사고력이 쑥쑥!
기존의 수학 동화는 잊어라! ‘수학 탐정스’는 개념을 설명하기에 바쁜 수학 동화가 아니다. 배꼽 잡는 이야기 속에서 직접 사건을 해결하다 보면, 어느새 수학 사고력이 쑥쑥 자라나는 새로운 개념의 수학 추리 동화이다.
초등학교 수학 교육은 크게 정보 전달, 개념 이해, 문제 해결 접근으로 지도하고 있다. 정보 전달과 개념 이해가 수학 개념과 관련된다면 문제 해결은 수학적 사고력과 연관된다.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귀납적 사고, 관찰과 추측에 의한 발견, 관련된 대상에 대한 유추를 통해 수학을 배워야 한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에는 자유로운 놀이와 다양한 게임이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고,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도출하는 데 토대가 된다.
[수학 탐정스 3권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는 이러한 초등학교 교육 과정에서 제시하는 수학 교육의 방향에 맞게, 스토리를 통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