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목적
머리말
제1장 기본 밀착 표현
밀착 표현이란 무엇일까
? 밀착→관계성 표현
우선 한 사람부터 그리자
? 기본 그리는 법
? 입체적으로 그리는 요령
? 머리 그리는 법
? 남녀 구분해서 그리는 법
두 사람을 그려보자
? 그리는 과정
? 형태를 잡는 포인트
? 형태를 바탕으로 일러스트를 완성한다
음영 효과
? 음영의 원리
? 선화에 음영을 더한다
칼럼 : 세 사람이 있는 장면도 그려보자
제2장 친밀 우정 연애…소프트한 밀착 표현
사이좋은 콤비를 그린다
? 가까이 다가선 두 사람
? 가까이 다가선 두 사람의 형태부터 그린다
? 머리를 맞댄 친밀한 포즈
몸에 머리를 붙인다
? 몸의 단단한 부분과 부드러운 부분을 의식하자
? 단단한 부분끼리 붙인다
? 단단한 부분과 부드러운 부분을 붙인다
칼럼 : 가슴에 기댄다 / 얼굴을 묻는 표현
어깨동무 팔을 걸친다
손을 잡은 두 사람의 포즈
? 손 작화
칼럼 : 남녀 손의 차이 그리는 요령
? 손을 마주 잡다
칼럼 : 악수 작화
앉아 있는 두 사람의 포즈
? 나란히 앉다
? 무릎베개
제3장 허그에 키스, 공주님 안기…더욱 친밀한 밀착 표현
허그 포즈
? 그림을 보고 그려보자
? 끌어안은 포즈 작화 : 구부린 팔 공략법
? 다양한 허그 장면을 그려보자
올라탄 포즈나 옮기는 포즈
? 해프닝 올라타 버렸다
? 옮기는 장면 옮기는 포즈
? 공주님 안기
칼럼 : 무게 표현
키스 장면
? 키스 작화
? 키스 장면 연출
함께 잠든다
? 붙어서 잔다
? 곁에서 잔다 가까이에서 잔다
? 누운 포즈와 선 포즈의 차이
? 허그 포즈를 누운 포즈(베드신로 바꿔보자
제4장 프로의 작화 테크닉
사이좋은 두 사람~맨몸 데생~ 모리타 카즈아키
신뢰 커플 SAKI
허그 장면~뛰어든다~ 요시다 유타
키스 장면 사사키 사사
해프닝~올라타 버렸어~ 신죠 타쿠야
공주님 안기로 옮기기 치쿠와
커버 일러스트 메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