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일 년 전 로드 뷰 - 별숲 동화 마을 36
저자 전성현
출판사 별숲
출판일 2021-06-18
정가 12,000원
ISBN 9791191204681
수량
1. 마음을 읽는 카드가 필요해 ........ 9
2. 도서관 책장은 가끔 흔들려 ........ 17
3. 아직도 꾸는 꿈 ........ 25
4. 걷는 법을 잊어버렸을 때 ........ 35
5. 그날 일은 실수 ........ 41
6. 사이렌이 울린 날 ........ 48
7. 동네 흔적 찾기 ........ 53
8. 땅에서 배를 탄다면 ........ 64
9. 말하는 연습이 필요해 ........ 72
10. 보물 상자 찾기 ........ 79
11. 진실은 보이는 것과 다르다 ........ 87
12. 그리고 끊임없이 변한다 ........ 97
13. 위로가 필요해 ........ 110
14. 보이지 않는 길을 찾는 방법 ........ 120
15. 마법의 시간 ........ 134
줄거리

수아는 주위에서 들리는 여러 소리에 민감하다. 급식실에서 나는 소리들이 불안하게 느껴져 운동장에서 밥을 먹고, 반 아이들이 움직이는 소리에 놀라 소리를 지른다. 그 모습을 지켜보는 아이들은 수아를 유별나게 여기고 거리를 둔다. 수아를 온전히 이해해 주는 친구는 소라읍에서 함께 전학 온 친구 윤지와 태우다.
수업이 끝난 뒤 수아와 윤지를 만난 태우는 뜻밖에도 전에 다니던 소라 초등학교에 가서 타임캡슐처럼 묻어 놓은 보물 상자를 찾아오자고 제안한다. 소라읍이 곧 재개발될 거라는 소식을 들은 세 아이는 지금이 아니면 영영 못 갈 것 같아 망설인다. 그러다 용기를 내어 소라읍으로 가는 버스에 올라탄다.
소라읍으로 가는 버스 안에서 수아는 일 년 전 개교기념일을 떠 올린다. 키우던 고양이가 집을 나가 며칠째 돌아오지 않고 있었다. 고양이 걱정에 빠져 있다 윤지의 제안에 시내로 영화를 보러 가는데 갑자기 땅이 흔들리고 상가의 유리창의 깨지는 등의 사고가 생긴다. 놀란 아이들은 사람들과 가까운 중학교 운동장으로 대피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지진이 났다는 소식을 듣는다. 수아와 윤지는 급히 집으로 전화를 걸어 보지만 전화는 먹통이고 인터넷도 되지 않았다. 한 번도 경험 못 한 지진을 겪으며 아이들은 공포의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렇게 수아가 과거를 떠올리는 사이 버스는 소라읍에 도착한다. 가림막이 쳐진 안쪽으로는 페허가 된 마을 모습이 보인다. 그곳에서 아이들은 예전 동네의 흔적들을 찾는다. 아무도 없는 도시가 무섭고 두렵지만, 쓰러지고도 싹을 틔우는 은행나무를 보며 소라 초등학교에 갈 힘을 얻는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는 동안 일 년 전 사건을 조심스럽게 꺼내 놓는다. 차마 말하지 못하던 그동안의 일을 공유하며 서로의 상처도 나누게 된다. 그러면서 지진 상황 속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의 모습과 심각한 모습으로 망가지는 도시 상황이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태우가 휴대전화를 꺼내 켠 지도 앱 로드 뷰에는 예전 동네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