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반 테슬라 : 발명으로 세상을 구하다!
저자 김민성
출판사 리틀씨앤톡(씨앤톡
출판일 2021-06-10
정가 12,000원
ISBN 9788960987128
수량
아케론 강에서
눈을 뜨니 멋진 신세계
이제야 알겠네
테슬라, 신문물을 접하다
학교 대표가 되다
긴급 사태
바로 그거야!
유찬이의 아빠?
친구를 이해하는 법
발명 팀의 해체 위기
사과하는 용기
장영실 발명 대회
그거였어!
위대한 도전, 혹은 위험한 시도
끝은 없다
그리고 그 후

작가의 말
★ 리틀씨앤톡 ‘우리 반 시리즈’ 009

교과서에서나 볼 법한 위인이 우리 반에 온다면?

이 세상에서 할 일을 다 마치고 떠나야 할 시간이 다가온 역사 속 인물들,
살아생전 못다 이룬 꿈이나 걱정거리 때문에 쉬이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다.
이때 저승의 뱃사공 카론이 한 가지 제안을 하는데…….
그렇게 다시 돌아오게 된 곳은 현재!

열두 살이 되어 우리 반으로 오게 된 이들 앞에 어떤 흥미진진한 일들이 펼쳐질까?
『우리 반 테슬라』는 ‘우리 반 시리즈’ 아홉 번째 이야기다.

발명왕 테슬라가 꿈꾸었던 세상

세상에 없는 것을 새로 만드는 데 몰두했던 발명왕 테슬라는 에디슨이 개발한 직류 전기 방식의 단점을 보완할 교류 전기 방식을 개발한다. 비슷한 시기에 정반대의 전기 방식을 내놓은 두 사람의 경쟁을 사람들은 ‘전류 전쟁’이라 불렀다. 사람들은 치열한 경쟁 끝에 점차 테슬라의 교류 전기 방식을 선호하게 되고, 결국 전기량의 큰 훼손 없이 훨씬 멀리 보낼 수 있는 교류 전기 방식은 상용화에 성공했다. 오늘날 우리가 편하게 전기를 이용할 수 있게 된 배경이기도 하다.

테슬라는 자신의 상상력과 기술을 총동원해 온갖 실험과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 특히 전기를 포함한 에너지를 전선 없이 멀리 보낼 수 있는 ‘워든 클리프 타워’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러나 사업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투자자들이 투자자금을 회수하면서 워든 클리프 타워는 끝내 완성되지 못한다. 이후 끊임없는 호기심과 열정으로 발명을 멈추지 않았던 테슬라는 나이가 들어 뉴욕의 어느 호텔 방에서 쓸쓸하게 죽음을 맞이하고 만다. 그때 테슬라가 저승의 문턱에서 만난 존재는 카론이었다. 카론은 테슬라의 발명이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대신 세상을 비극으로 몰아넣을 어떤 사건을 막아 보라고 제안한다.

대한민국에서 열두 살 나태승으로 100일을 살게 된 테슬라는 단짝친구 유찬이, 지선이와 함께 창의발명반에서 자신의 소질을 되찾고, 현대 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