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매혹, 최고의 설득 기술
매혹의 기술로 시선을 사로잡다
제1부 사로잡을 것인가, 사라질 것인가
1장 최상의 끌림, 매혹
이성에게 매력적인 사람 / 유혹의 춤 / 매혹, 연애 유희, 관계 맺기 / 매혹은 끌림의? 힘이다 / 사랑이라고 알려진 정신 질환 / 로맨스에 관한 신화 / 완벽한 몰입 상태 / 매혹이 강박으로 변화하는 순간 / 기피에서 집착까지 / 매혹의 극단적인 형태, 페티시 / 여성은 첫 번째 데이트에서 남성의 팔꿈치를 본다 / 외모보다 중요한 것은 면역계다 / 인류에게 내재되어 있는 매혹의 유전자
2장 매혹적인 얼굴 -우리는 설득하는 법을 정확히 알고 태어난다
아마존 정글에서 아마존닷컴까지 / 신생아의 첫 번째 책략 / 만약 얼굴을 식별할 수 없게 된다면 / 모나리자, 83퍼센트의 행복한 미소 / 인간은 왜 웃는가 / 왜 여자들은 / 재미있는 남자를 좋아할까 / 사회적 매개물로서 미소
3장 매혹과 미디어 -우리는 매일 설득당하고 영향을 받는다
기억장애와 햄프턴의 미로 / 기억장애 소비자들 / 광고는 여전히 효과적인가 / 트렌드가 노이즈를 움직인다 / 메시지를 차단하는 능력 / 매혹적인 사람이 승리한다
4장 매혹의 황금률 -매혹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
위대한 아이디어가 반드시 매혹적인가 / 매혹적인 메시지의 6가지 징표 / 친구가 아니라 구글에게 물어라
5장 매혹의 기술 - 매혹은 양날의 검이다
가장 매혹적인 사람은 누구인가 / 매혹 수준 테스트 / 고득점자 집단 / 더욱 매혹적인 것이 언제나 더 나은가 / 매혹의 두 얼굴 / 매혹 지수가 낮다는 것의 진실 / 당신은 매혹적인 사람인가
제2부 7가지 매혹 기제
1장 매혹이라는 무기고 - 욕망, 신비, 경고, 명성, 힘, 악덕, 신뢰
대상 자체보다 매혹 기제가 중요하다 / 세상에서 가장 매혹적인 2개의 C / 하찮은 대상이 의미를 획득할 때 / 본질적인 매혹은 없다 / 7가지 매혹 기제
2장 욕망 - 왜 우리는 쾌락을 생각하는 것만으로 유혹당하는가
감각적 만족을
출판사 서평
인간을 움직이는 7가지 매혹 심리에 대한 놀라운 보고서!
인간의 타고난 ‘매혹’ 본능을 이해하지 못하고는
누구의 행동도 이해할 수 없고, 누구도 설득할 수 없다!
3세의 아이들도 맥도널드를 선?호한다? 미군은 비디오 게임으로 신병을 모집했다? 유니세프는 뉴요커들에게 수돗물 한 병에 1달러씩을 받고 판매했다? 튤립 한 뿌리가 집 한 채의 가격을 호가한다? 이에 대한 답은 모두 “YES”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 수 있을까? 이것이 바로 “매혹”의 힘이다.
《세상을 설득하는 매혹의 법칙》은 사람들을 설득하고, 의사결...
인간을 움직이는 7가지 매혹 심리에 대한 놀라운 보고서!
인간의 타고난 ‘매혹’ 본능을 이해하지 못하고는
누구의 행동도 이해할 수 없고, 누구도 설득할 수 없다!
3세의 아이들도 맥도널드를 선호한다? 미군은 비디오 게임으로 신병을 모집했다? 유니세프는 뉴요커들에게 수돗물 한 병에 1달러씩을 받고 판매했다? 튤립 한 뿌리가 집 한 채의 가격을 호가한다? 이에 대한 답은 모두 “YES”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 수 있을까? 이것이 바로 “매혹”의 힘이다.
《세상을 설득하는 매혹의 법칙》은 사람들을 설득하고,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쳐 결국 당신이 원하는 행위를 이끌어낼 수 있게 하는 “매혹의 심리 기제”에 관한 책이다. 매혹은 인류에게 내재된 본능적인 특성으로 우리가 특정 대상에 주목하고, 집중하는 것을 결정하는 기초 의사결정 과정이다. 매혹의 기술이란 결국 끌림의 기술이며, 상대의 주목을 끌어내고 당신에게 온전히 몰입하게 하는 수단이 된다. 여기에는 욕망, 신비, 경고, 명성, 힘, 악덕, 신뢰라는 7가지 심리 기제가 작용한다.
이 책은 심리학, 역사, 행동과학, 생물학, 매스 커뮤니케이션, 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실험과 실례를 통해 사람들이 무엇에 매혹되는지, 왜 하필이면 “그 대상”에 매혹되는지를 알아내어 이것을 자신만의 설득 무기로 삼는 법을 알려준다.
“정보의 시대”에서 “매혹의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