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갯벌에서 만나요 : 펼쳐보는 갯벌 도감 - 산들바다 자연그림책 2 갯살림 (양장
저자 보리
출판사 보리(주
출판일 2021-05-01
정가 15,000원
ISBN 9791163141860
수량
?갯벌과 다양한 갯벌 생물의 모습을 사실적이고도 따뜻하게 펼쳐 냈어요
갯벌은 ‘바다의 텃밭’이라고 불립니다. 갯벌에는 조개와 게, 갯지렁이, 말미잘, 불가사리 등 수많은 생명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은 오랜 옛날부터 지금까지 우리 사람들한테 많은 양식을 내주고 있을 뿐 아니라, 살아 숨 쉬는 그대로가 갯벌에 생명을 불어 넣습니다. 갯사람이 아니라면 갯벌 생물은 무엇무엇이 있는지, 어떻게 살아가는지 제대로 알기 어렵습니다. 이 그림책은 갯마을에 사는 사람이 갯벌에 대해 차근차근 상세하게 일러주는 ‘갯벌 안내서’와 같습니다. 오랫동안 갯살림을 꾸려 온 갯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취재하여 글로 담았으며, 온전하고도 정확하게 갯벌 생물들을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갯벌 생물들을 세밀화로 그려 냈습니다. 독자들은 사실적이면서도 따뜻한 온기가 한 결 한 결 담긴 이 그림책을 살펴보며 자연을 소중히 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겨레의 지혜와 자연 생태를 고스란히 담아낸 <산들바다 자연그림책>
<보리 어린이 살림 그림책>이 <산들바다 자연그림책>으로 새롭게 개정되어 나왔습니다. 판형과 표지를 바꾸고, 표현과 구성도 지금의 정서와 어울리도록 다듬었습니다. 물론 생명의 소중함과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울 수 있게 한 기존 시리즈의 색깔이 흐려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우리 겨레는 오랫동안 산과 들과 바다에서 양식을 얻고, 관계를 맺으며 살아왔습니다. 따라서 ‘산’, ‘들’, ‘바다’를 잘 알아야 합니다. 자연을 잘 알아야 자연과 잘 어우러져 오래 살아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산들바다 자연그림책>은 이 세 자연 영역 안에서 우리 땅의 생태와 겨레의 지혜를 함께 배우고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자기 둘레와 뿌리를 돌아보게 하는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건강한 감수성이 자랄 수 있게 하는 바탕이 되어 줄 것입니다.

▶ 나라 곳곳의 산과 들과 바다를 오가면서 취재하고 채집해서 글과 그림으로 담았습니다.
▶ 오랜 세월 어른들이 먹고살면서 터득한 정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