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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
저자 이길행 외공저
출판사 콘텐츠하다(일원화
출판일 2018-01-22
정가 13,000원
ISBN 9791187925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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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  시공간을 넘어 소통하는 소셜 플랫폼의 미래, VR·AR서문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체험할 수 있는 VR·AR 시대가 온다

1장  VR·AR,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다01 VR·AR은 가상과 현실 세계 소통의 플랫폼
차세대 산업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가상현실·증강현실 | 가상현실·증강현실을 넘어 혼합현실 시대로
02 VR·AR은 무엇이 다른가?
진짜 같은 가짜 VR, 진짜 위에 덧입혀진 가짜 AR | 오감 체험형 콘텐츠로 진화하는 가상현실·증강현실
03 VR·AR의 전망과 동향은 어떠한가?
가상현실·증강현실의 시장 전망은 어떠한가? | 가상현실·증강현실의 기술 동향은 어떠한가?

2장  VR·AR 기술 어디까지 왔나?01 VR·AR의 활용 분야는 어떤 것이 있을까?
VR·AR을 선도하고 있는 6대 분야 : 테마파크, 게임, 스포츠, 교육, 산업, 국방
02 스토리로 읽는 VR·AR 세상
가상현실·증강현실 기술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 |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VR·AR 테마파크 : 실제 국내외 VR·AR 테마파크 사례 | “진짜야 가짜야”, 실감 나는 체험을 제공하는 VR·AR 게임 : 실제 국내외 VR·AR 게임 사례 | ‘보는’ 즐거움과 ‘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VR·AR 스포츠 : 실제 국내외 VR·AR 스포츠 사례 | VR·AR 실감 콘텐츠로 배우는 생생한 체험 교육 : 실제 국내외 VR·AR 교육 사례 | 산업 현장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배울 수 있는 VR·AR 훈련 : 실제 국내외 VR·AR 산업 적용 사례 | “훈련이야 실전이야”, 실전 같은 VR·AR 군사 훈련 시스템 : 실제 국내외 VR·AR 국방 적용 사례

3장  오감을 실현하는 VR·AR의 요소 기술 01 시공간을 제어하는 VR·AR 기술의 세계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세상
시공간을 뛰어넘어 소통하는 초실감 VR·AR 시대가 온다!

미래 빅트렌드, 차세대 플랫폼으로
글로벌 IT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VR·AR!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VR·AR 비즈니스 기회가 열린다


2016년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인 MWC에서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CEO는 “차세대 플랫폼은 VR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VR·AR 시장 선점을 위해 투자를 확대할 뜻을 밝혔다. 실제 관련 업체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삼성, 소니 등 글로벌 IT 기업들은 현재 VR·AR이 게임과 오락 분야에 주로 사용되고 있지만 곧 다양한 산업에 걸쳐 활용될 것이라고 보고 원천기술 확보와 상용화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도 VR·AR 콘텐츠가 시장 성장에 힘입어 앞으로 점차 개발, 확대되어 우리의 일상에 파고들면서 더욱 친밀한 기술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스마트폰 이후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VR·AR이 전 세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금 《가상현실·증강현실의 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미래의 기술과 삶을 전망하는 데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끌 ‘혁신 성장 동력’으로 VR·AR이 선정되다!
2017년 12월 정부는 혁신 성장을 견인하고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성장 동력 분야’를 심의·확정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혁신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뭘 키울까’라는 테스크포스(TF 회의를 구성해 범부처 합동으로 신성장 동력 선정 작업을 진행하여 ‘지능화 인프라, 스마트 이동체, 융합 서비스, 산업 기반’ 분야에 총 13개 혁신 성장 동력을 선정했다. 이 중 융합 서비스 분야의 성장 동력 중 하나로 선정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은 조기 상용화 분야로 구분되면서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