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21세기는 명상하는 자가 승리한다
거대한 패러다임의 변화가 강력히 요구하는 1%의 힘, 명상
진짜 나를 발견하는 명상
생활 속의 명상, 명상 속의 생활
에필로그: 마음을 뛰어넘은 자가 세계를 좌우한다
▶ <큰글자 살림지식총서> 소개
최근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전개되면서 더불어 노년층 독서인구가 증가하고, 다양한 지적.문화적 욕구 또한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노안이나 약시.저시력 등의 이유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 또한 늘고 있다. 이에 살림출판사의 대표 브랜드인 살림지식총서가 문고판 최초로 <큰글자 살림지식총서(대활자본> 제작 및 보급에 나섰다. <큰글자 살림지식총서>는 노안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과 시각 장애인들이 책을 읽기 쉽도록 글자 크기를 키운 도서로, 선진국에서는 ‘라지 프린트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제작되기도 한다. 특히 일본은 전체 도서관 2,500여 곳 중 반이 넘는 곳에서 ‘큰글자(대활자본 코너’를 별도로 마련하고 있다.
<큰글자 살림지식총서>의 선정기준은 <살림지식총서> 중 독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주제들이다. 이 책들은 일반 글자크기인 10포인트(살림지식총서 기준보다 1.5배 정도 더 큰 약 15포인트의 글자크기로 제작됐다. <살림지식총서>는 현재 출간된 510여 종의 책 가운데 건강, 복지, 고전, 역사, 인문 등 중장년층의 관심이 집중된 분야 중심으로 <큰글자 살림지식총서>를 추가 제작할 예정이며 <큰글자 살림지식총서>의 출간을 염두에 둔 기획도 진행한다. 독서 소외 계층을 위한 살림지식총서의 노력은 계속될 예정이다.
자기 가능성의 깊이를 확인하는 시간
세계적인 대기업들이 ‘명상의 문’을 두드리는 이유!
세계 최고의 갑부인 빌 게이츠가 일 년에 두 번씩 조용히 그의 별장으로 사라지는 이유. 영국 대표기업인 버진 그룹의 CEO 리처드 브랜슨이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호숫가를 거니는 이유. ‘명상’은 더 이상 특정종교나 지역에 국한된 수행법이 아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이 ‘정신력 리더십’을 키우는 수단으로 ‘명상’을 채택하고 있는 지금, 당신은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