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리말
■ 전자상거래관리사 합격을 위한 공부 방법
■ 자격시험 안내
PART 01. 핵심 이론
Chapter 01. 전자상거래 기획
1. 고객관계관리(CRM
2. 기업 전략과 마케팅 전략
3. 인터넷 마케팅 전략
4. 전자상거래 전략 수립 및 콘셉트화
Chapter 02. 전자상거래 운영 및 관리
1. 전자상거래 프로세스
2. 사이트 설계 및 구축
3. 전자결제
4. 프로젝트 관리
Chapter 03. 전자상거래 시스템 운영 및 관리
1. 인터넷
2. 네트워크
3.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조
4. 네트워크 보안
5. 정보관리
6. 최신 기술들
Chapter 04. 전자상거래 관련 법규
1.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약칭: 전자문서법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칭: 전자상거래법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약칭: 정보통신망법?
4. 개인정보 보호법
5. 소비자기본법
6. 전자서명법
7. 전자금융거래법
8.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약칭: 위치정보법
9. 지식재산 기본법
10. 정보통신기반 보호법
11.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약칭: 표시광고법
12. 상표법
13.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약칭: 할부거래법
PART 02. 실전 모의고사(1급?·?2급 필기
■ 실전 고사 1회(1급 필기
■ 실전 모의고사 2회(1급 필기
■ 실전 모의고사 3회(1급 필기
■ 실전 모의고사 4회(1급 필기
■ 실전 모의고사 1~4회 해답(1급 필기
▣ 실전 모의고사 1회(2급 필기
▣ 실전 모의고사 2회(2급 필기
▣ 실전 모의고사 3회(2급 필기
▣ 실전 모의고사 1~3회 해답(2급 필기
PART 03. 실전 모의고사(1급 실기
■ 실전 모의고사 1회(1급 실기
■ 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