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코끼리 방귀 - 우리 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2 (보드북
저자 탁소
출판사 꼬마싱긋
출판일 2021-04-19
정가 12,000원
ISBN 9791191278323
수량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 함께한 친구들
재밌고 신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색채를 이용한 그림으로 널리 사랑받는 『구름똥』에 이어 아트디렉터 탁소가 내놓은 두번째 그림책 『코끼리 방귀』에는 소풍을 떠나는 동물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동물 친구들이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 빠졌을 때 서로서로 힘을 모아 위기를 헤쳐 나가는 모습을 보며, 혼자서는 해내기 힘든 일도 서로 힘을 합치면 거뜬히 이겨낼 수 있다는 훈훈한 메시지를 건네줍니다.

“친구야, 네가 있어 고마워.
우리는 서로 다르지만, 달라서 더 멋진 친구가 될 수 있어!”

소풍 가는 길에 갑작스레 마주한 낭떠러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화창한 어느 날 코끼리와 동물 친구들이 한 데 모여 소풍을 갑니다. 다 함께 ‘룰루랄라’ 꽃길을 지나 숲길을 지나는데, 갑작스레 다리가 없는 낭떠러지를 만납니다. 모두가 발을 동동 구르던 그때, 코끼리는 자신의 코를 ‘쭈∼욱’ 펼쳐 친구들이 낭떠러지를 건널 수 있게 도와줍니다. 천천히 걸어가는 거북이는 ‘엉금엉금’, 한 팔씩 휘젓는 원숭이는 ‘촐랑촐랑’, 다리가 짧은 물개는 ‘뒤뚱뒤뚱’, 코끼리의 코를 온몸으로 휘감은 뱀은 ‘꼬불꼬불’, 어흥 사자는 ‘어슬렁어슬렁’,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돼지는 ‘아슬아슬’하게 코끼리 코를 밟고 낭떠러지를 건너갑니다. 친구들은 모두 무사히 건넜지만 코끼리만 혼자 남게 됩니다. 코끼리는 어떻게 건너야 할까요? ‘뿡뿡’ 방귀의 힘으로 ‘슈웅’ 날아 건너는데, 힘이 살짝 부족해 마지막 순간에 떨어지고 맙니다. 다행히도 코로 낭떠러지를 간신히 붙잡아 매달립니다. 그러자 친구들이 얼른 코끼리의 코를 ‘영차영차’ 힘을 모아 잡아당기며 코끼리를 구합니다. 코끼리는 친구들에게 고맙다고 인사를 건네며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힘을 합치면 무엇이든 할 수 있어.”

『코끼리 방귀』는 어떠한 어려움이 닥쳐도 모두가 힘을 모으면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다는 따스한 울림을 줍니다.

“이야기는 간결하지만 품고 있는 뜻은 웅숭깊다!”

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