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학왕 납치 사건 : 숫자 탄생과 수 세기 역사를 유쾌하게 풀어낸 수학 동화
저자 옌스 라인랜더
출판사 담푸스
출판일 2021-06-10
정가 11,500원
ISBN 9791190024242
수량
두 도둑이 사는 법
수학왕을 납치하다
막스, 동굴 그리고 도둑들
신기한 숫자 마술
막스와 두 도둑의 약속
첫 번째 수 세기 공부
몸을 이용한 수 세기
어음처럼 쓰인 나무
매듭끈 퀴푸
퀴푸가 뜻하는 것
신이 난 배불뚝이
춤추는 막대 선
막대 선들을 정리하다
숫자 영(0 이야기
숫자의 여행 그리고 도둑 두목 보조 막스
숫자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수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부터 싫어하는 어린이, 어려워하는 어린이,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들까지 모두에게 사랑 받던 《수학왕 막스와 숫자 도둑》이 새로운 표지를 입고 개정판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바보 같은 두 도둑이 누구의 보물이 더 많은지 말다툼을 하다가 학교에서 수학을 가장 잘하는 막스를 납치해 오고, 막스에게 수를 세는 방법과 숫자가 생겨난 역사 등을 배우게 되는 과정을 재미난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날마다 가깝게 접하는 숫자지만 숫자가 언제 어떻게 생겨났는지, 숫자가 없던 시절에는 사람들이 어떻게 수를 세었는지 아는 어린이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막스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숫자의 역사를 함께 듣다 보면 왜 수학을 배워야 하는지 스스로 깨닫게 되어 재미있는 수학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상의 질서를 만들어주는 숫자
막스는 아무 쓸모없는 양철판도 숫자가 써 있으면 문패나 교통안내 표지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다랗고 구불구불한 띠에 숫자와 눈금을 그리면 자가 된다고도 강조합니다. 이것이 바로 신기한 숫자 마술이지요. 숫자가 없다면 시계도 없고 나이도 없고 돈도 없으니 세상은 엉망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숫자는 이 세상에 질서를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막스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대체 재미없는 수학을 왜 배워야 할지 모르겠는 어린이들도 막스의 이야기를 듣고 나면 고개를 끄덕일 것입니다.

스스로 수를 셈하는 어린이
보물을 세어 달라고 요청하는 두 도둑에게 막스는 “자기 자신이 직접 하는 게 최고!”라고 말합니다. 막스는 절대로 물건을 대신 세어 주지 않고 대신 두 도둑이 문제를 자기 힘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만 해 주었지요. 이처럼 《수학왕 납치 사건》에서는 수의 원리에 대해 보다 더 깊이 이해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가르쳐 줍니다.
지식과 재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수학왕 납치 사건》은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수학 동화로 예쁜 옷으로 단장하고 더 많은 어린이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