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만점 과학 탐정스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재미폭발 과학 추리 여행
속담이나 명언을 말하며 잘난 체하는 ‘잘난 척 대마왕’ 전자기, 키가 크고 힘센 잔소리꾼 ‘덩치’ 강반달,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수다맨’ 조아해. 남다른 개성으로 똘똘 뭉친 ‘과학 탐정스’의 주인공들과 함께 과학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흥미진진 모험 이야기!
《과학 탐정스 2권-사이언스 파크에 가다!》에서는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관, 사이언스 파크에서 펼쳐지는 과학 탐정스의 모험을 만날 수 있다. 과학 탐정스를 만들었지만 의뢰다운 의뢰가 안 들어오는 탓에 무료함에 몸부림치던 전자기, 강반달, 조아해. 그때 담임 선생님인 고란 선생님이 세 친구에게 봉투 하나를 내민다. 그것은 바로 개장을 앞둔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관, 사이언스 파크 체험단 초대장이었다! 과학 탐정스는 초대장의 암호를 멋지게 풀어서 초대 일시를 알아낸 후 사이언스 파크에 당당히 들어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사이언스 파크 대탈출!’ 체험을 하게 된다. 정해진 미션을 해결해야 사이언스 파크에서 나올 수 있다고?! 출구를 찾기 위한 미션은 쉽지 않고, 뜻하지 않은 위기까지 덮치는데……. 과학 탐정스는 위기를 극복하고 무사히 사이언스 파크를 빠져나올 수 있을까? 주인공들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하며 자연스럽게 과학 지식을 익히는 이 책의 매력에 풍덩 빠져 보자.
이야기와 과학 퀴즈의 결합으로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향상
초등학교 과학 교육은 단순히 과학 개념을 익히는 것을 넘어 과학적 사고력, 과학적 탐구 능력, 과학적 문제 해결력,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과학적 참여와 평생 학습 능력 등을 핵심 역량으로서 기르도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일상생활이나 주변의 다양한 현상 속에서 과학의 원리를 찾아보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야 큰 어려움 없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과학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학 탐정스 2권-사이언스 파크에 가다!》는 초등학교 과학 교육에서 제시하는 교육 방향에 맞게 과학 동화와 과학 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