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거꾸로 거꾸로 아기 청개구리 : 생물 : 동물의 환경 적응 - 과학 속 원리 쏙 (양장
저자 송은영
출판사 주식회사 스푼북
출판일 2021-05-31
정가 11,800원
ISBN 9791165811563
수량
· 거꾸로 거꾸로 아기 청개구리 6~31
· 미리 보는 교과서 32~33
·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34~35
· 만화 ? 보호색이 필요해 36~37
누리과정 교과 연계
동식물과 자연 ? 자연과 더불어 사는 우리
초등 교과 연계
3학년 1학기 <과학> 3. 동물의 한살이
3학년 2학기 <과학> 2. 동물의 생활

조심해, 아기 청개구리야!
《거꾸로 거꾸로 아기 청개구리》는 숲속 동물들이 어떻게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며 환경에 적응해 나가는지, 그 과정을 개구쟁이 아기 청개구리의 눈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랍니다.
아기 청개구리는 엄마 잔소리를 뒤로하고 혼자 숲으로 놀러 갑니다. 새로운 구경거리에 한껏 들뜬 청개구리! 그때 마침 몸 빛깔을 계속 바꾸며 먹잇감을 사냥하는 카멜레온을 보고는 가슴이 콩알만 해져요. 몸 빛깔을 바꾸는 동물은 카멜레온뿐만이 아니었어요. 물속의 피라미, 풀숲의 여치와 메뚜기 등도 보호색으로 천적을 피했어요. 청개구리는 슬슬 배가 고팠지만 풀벌레 하나 제대로 잡지 못했지요. 결국 기운이 다 빠진 청개구리는 꼬마 아이들의 채집통에 갇히는 신세가 되고 말았답니다. 과연 청개구리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이 그림책을 읽고 나면, 동물들이 잡아먹고 잡아먹히는 천적 관계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동물들은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몸 빛깔을 바꾸거나, 다른 동물인 척 무늬를 만들어 위장을 하지요. 때로는 환경에 맞추어 몸을 바꾸기도 한답니다. 이 그림책이 여러분을 신기한 동물의 세계로 이끌어 줄 거예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은 개구쟁이 아기 청개구리의 눈에 비친 싱그러운 숲속 풍경과 다채로운 동물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어요. 수풀이 우거진 완연한 봄의 자연 속에는 여러 동물들이 함께 살고 있지요. 특이한 무늬로 눈속임을 하는 올빼미나비, 곤충을 사냥하는 변장술의 천재 카멜레온, 초록 잎을 닮은 보호색으로 자신을 숨기는 여치와 메뚜기 등……. 이들이 서로 잡아먹고 잡아먹히는 천적 관계로 연결되어 있음을, 이 책은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보여 줍니다. 더 자세한 지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