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야, 그거 내 공이야! - 영한 이중언어 (개정판, 양장
저자 조 갬블
출판사 후즈갓마이테일
출판일 2021-05-17
정가 12,800원
ISBN 9791190007153
수량
[2019 나다움 어린이책] 선정 도서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아이들을 위한 축구 그림책 《야, 그거 내 공이야!》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담은 업그레이드 개정판 출시
축구를 좋아하는 소녀 앨리스는 마당에서 공을 너무 세게 차는 바람에 그만 잃어버리고 맙니다. 옆집 아이에게 공에 대해 물어보지만, 퉁명스러운 답만 되돌아올 뿐이죠. 앨리스는 이제 본격적으로 공을 찾아 나섭니다. 가까운 공원과 해변을 거쳐 시내까지 나가게 되죠. 그런데 갑자기 앨리스의 공을 봤다는 아이가 나타납니다. 커다란 경기장에서 앨리스의 공으로 축구 경기를 하고 있다네요! 황급히 경기장으로 향하는 앨리스. 잃어버린 공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공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공을 잃어버린 경험이 있을 거예요. 그럴 때면 ‘내 공은 어디 갔을까?’ ‘혹시 다른 사람이 내 공을 차고 있지 않을까?’라는 상상을 하기 마련이죠. 《야, 그거 내 공이야!》에서 작가는 어린 시절의 판타지를 떠올려 아이들에게 유쾌한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성별 불문! 인종 불문! 나이 불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구를 소재로 고정관념을 깨는 그림책
《야, 그거 내 공이야!》는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의 이야기를 다룬 평범한 그림책입니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듯 축구를 좋아하는 주인공이 남자아이가 아닌 여자아이인 것뿐입니다. 작가 조 갬블은 축구 그림책을 만들 때, 처음부터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여자아이를 설정해 두었습니다. 작가는 최근 영국 축구에서 여성을 배제하지 말자는 움직임이 있다고 말하면서, 축구라는 스포츠를 소재로 한 그림책에서 여자아이가 주인공인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특히나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의 경우에는 말이죠.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여자아이가 주인공인 것뿐만 아니라, 성별과 나이, 그리고 인종에 관계없이 다양한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섞여서 축구를 하는 모습을 무심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야, 그거 내 공이야!》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