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조선 흡혈귀전 : 흡혈귀 감별사의 탄생 (양장
저자 설흔
출판사 주식회사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1-05-28
정가 12,500원
ISBN 9791191583601
수량
1장 한밤중에 찾아온 배고픔
2장 임금님의 기이한 변화
3장 흡혈귀를 감별하는 여인
4장 숨은 흡혈귀를 찾아라
5장 그 뒷이야기
넷플릭스 「킹덤」에 K-좀비가 있다면
「조선 흡혈귀전」에는 K-흡혈귀가 있다!

역사와 고전을 화소로 삼는 설흔 작가의 변신!
조선의 흡혈귀를 물리치는 열두 살 흡혈귀 감별사 이야기

『멋지기 때문에 놀러왔지』, 『연암이 나를 구하러 왔다』 등 역사 속 인물과 고전을 화소로 삼아 정갈하고도 성찰적인 소설을 써 온 설흔 작가가 새로운 역사 판타지 동화로 돌아왔다. 고전에 상상력을 더해 독보적인 창작 세계를 선보인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는 ‘조선 세종 시대에 흡혈귀가 있었다’라는 파격적인 설정을 통해 조선 시대만의 독창적인 흡혈귀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이 책에 등장하는 흡혈귀는 피를 좋아한다는 점에서는 우리가 아는 흡혈귀와 다를 바 없으나, 저주 받은 짐승의 고기를 먹고 흡혈귀가 된다는 점, 흡혈귀가 되면 갓 잡은 짐승의 피만 찾게 된다는 점, 흡혈귀의 참을 수 없는 배고픔은 매일 소 한 마리의 피를 마셔야 사라진다는 점 등 기존과는 다른 결의 흡혈귀 캐릭터를 선보인다.

김은희 작가는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통해 ‘좀비’라는 장르적 설정을 넘어 인간의 탐욕과 병든 민중의 삶을 그려내 세계적인 ‘K-좀비’ 열풍을 이끈 바 있다. 이 책 또한 단순히 흥미 위주의 자극적인 흡혈귀 장르물이 아니다. 설흔 작가는 우리 역사 속에 가장 위대한 성군으로 평가받는 세종 임금과 조선 시대 가장 멸시받았던 백정 신분의 여자아이를 두 주인공으로 내세워, 능력에 따라 인재를 등용하고 모든 백성이 잘 사는 나라를 꿈꾼 세종의 삶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 또한 백정이라는 신분에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다문화 가정의 여자아이가 흡혈귀 감별사가 되어 곤경에 처한 임금을 구한다는 점에서 약자와 어린이에 대한 통념을 깨부수고 통쾌한 반전까지 선사한다.

「조선 흡혈귀전」은 첫 권 『흡혈귀 감별사의 탄생』을 시작으로, 피와 욕망에 굶주린 흡혈귀를 물리치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새로운 영웅 흡혈귀 감별사의 이야기를 이어 나가고자 한다. 모든 백성이 잘 사는 나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