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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라이브 커머스 24시
저자 노정아
출판사 슬로디미디어그룹
출판일 2021-06-10
정가 15,000원
ISBN 9791188977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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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라이브 시대! 라이브 커머스 7문 7답
프롤로그

PART 1 지금은 라이브 시대
01 세상 모든 것을 라이브 하라
라이브 커머스란?
라이브 커머스의 특징
02 라이브 커머스에 길들여진 소비자
거부할 수 없는 변화의 주역, 코로나19
온라인 커머스에 날개를 달아 준 모바일 페이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우리 몸의 일부가 되어 버린 스마트폰

PART 2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이해
01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은 거대한 온라인 장터
네이버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그립컴퍼니의 ‘그립’
카카오의 ‘카카오 쇼핑라이브’
티몬의 ‘티몬 셀렉트’

PART 3 라이브 커머스 시작하기
01 기획은 디자인이다
누가 볼 것인가? 타깃 분석하기
방송 모니터링으로 전략 짜기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계 분석 활용하기
SNS 홍보 분석하기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 만들기
손님 끌어모으기
02 콘텐츠에는 제약이 없다
판매형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형 라이브 커머스
본격! 라이브 진행하기
실전! 라이브 커머스 기획서 작성법
03 진행자의 자격
진행자의 구성
잘 파는 진행자 살펴보기
제품과 진행자의 궁합
04 짜릿하게 보여 주기
방송 송출에 필요한 장비들
나에게 맞는 방송 촬영의 기술
05 준비된 라이브 커머스 에이전시
라이브 커머스 제작사
쇼호스트 에이전시

PART 4 라이브 커머스로 매출 200% 올리기
01 잘 팔리는 공간 만들기
보이는 것의 중요성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공간
조명과 색의 마술
고객의 시선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소품
02 잘 파는 진행자의 설득의 기술
웃지 않으려거든 가게 문을 열지 말라
두괄식으로 말하라
명확하게 말하라
긍정적인 언어로 표현하라
고객을 불안하게 하라
고객의 욕망을 자극하라
제품의 가치를 증명하라
03 당신이 이 판의 주인공이다
콘셉트에 맞는 진행자의
이미 시장이 과열 상태라고요?
아니요.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수입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한 시간 만에 1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시장에서 건어물을 파는 상인이 자리에서 라이브 방송을 켜고 먹기만 했는데 100만 원 넘게 매출을 올렸다는 이야기도 이제는 흔하다. 이것이 홈쇼핑, e커머스, 배달 업계까지 앞다퉈 론칭하고 나선 e커머스 시장, 시장의 규모가 2020년 기준 3조원을 기록했으며 2023년까지 8조원 규모로 확대되리리라 전망하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현실이다. 라이브 커머스를 하기 위해 거창한 무언가를 갖출 필요도 없다. 당신은 시작만으로 전국을 넘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랜선 단골’을 만들 수 있으며, 제품이 아니라 콘텐츠를 판매할 수도 있다.

10살 꼬꼬마 어린이도
25살 퇴근한 김대리도
45살 퇴직을 앞둔 박차장도
80살 어르신도 가능한 라이버 커머스!

이 책의 저자인 노정아 대표는 전문 쇼호스트가 아니라 ‘물 만난 해녀’라는 수산물 유통 브랜드를 운영하는 평범한 중소 소상공인이다. 지인의 권유로 반신반의하며 핸드폰을 꺼냈을 때만 해도 그녀가 쇼핑라이브를 통해 매출을 200% 이상 달성할 거라곤 상상도 하지 못했다. 소상공인을 넘어 식품 업체와 OEM 계약을 맺고 주방 도구를 협찬받아 방송을 진행하기도 하는 당당한 큐레이터로 자리 잡기까지 숱한 시련과 고민을 겪었다. 『라이브 커머스 24시』는 전문 쇼호스트가 아니라 평범한 소상공인이었던 그녀의 좌충우돌 ‘라이브 커머스 적응기’이다. 저자가 직접 발로 뛰고 부딪치며 얻은 노하우는 중소 자영업자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업자들에게도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PART 1에서는 소비계층의 특성과 4차 산업혁명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앞당겨진 언택트 시대에 대한 고찰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을 조명했다. PART 2에서는 대표적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알아보고 각 방송사에 따른 규모와 판매 방식, 매출 등의 차이를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