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얼마든지 더 올릴 수 있습니다
PART 1. 가격 하나로 인생이 바뀝니다
ㆍ 가격 = 가치 + 격 : 가치에 ‘격’을 더하라
ㆍ 지금 당장 격을 높일 수 있는 다섯 가지 노하우 : CLASS
ㆍ 가치 = 혜택 ÷ 비용 : 혜택은 늘리고 비용은 낮춰라
ㆍ 고객의 소유욕을 자극하세요
ㆍ 포기해야 삽니다! 고객군 재편하기
PART 2. 고객은 행복한 만큼 냅니다
ㆍ 비싸도 사야 할 이유를 만들면 된다
ㆍ 가격에도 유전자가 있다
ㆍ 가격유전자 변형 응용편
ㆍ 즐거운 가격은 예고가 없다
ㆍ 가격(價格으로 고객을 가격(加擊하자
ㆍ 당신의 몸값은 얼마입니까?
ㆍ 334원으로 롤렉스 얻는 법
ㆍ 불만 없는 가격 인상, 왜 못해?
ㆍ 가격은 심리전입니다
PART 3. 사장님들, 선 좀 넘어봅시다
ㆍ 파벽작로(破壁作路, 벽을 무너뜨리면 길이 된다
ㆍ 새로운 가격유전자 만들기
ㆍ 가르쳐주지 않으면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
ㆍ 샐러드 주는 피트니스 클럽
ㆍ 바나나 좀 줍시다, 제발
ㆍ 가격은 생각의 스토커
PART 4. | 가격 전략 1 | 이유 있는 이익을 만든다
ㆍ 가성비, 더 이상 주장하지 마세요
ㆍ 코스트코 핫도그처럼, must buy product
ㆍ “도대체 왜 공짜로 주시는 거예요?”
ㆍ 0원이라고 크게 외치세요
ㆍ 할인해주지 마세요, 하나 더 주세요
ㆍ 프리미엄 가격 전략
ㆍ 고가 메뉴로 가격을 올려라
ㆍ 보이지 않는 걸 보이게, 들리지 않는 걸 들리게
PART 5. | 비주얼 전략 | 가격에 날개 달린 옷 입히기
ㆍ 세상에 없던 가격을 만들고 싶으세요?
ㆍ 가격을 올려주는 단어는 따로 있다
ㆍ 근사한 이름의 탄생
ㆍ 가격이 담아야 하는 건 명사가 아니라 동사다
ㆍ 가격에 정보 DNA를 심어라
PART 6. | 가격 전략2 | 끊임없이 격을 올린다
ㆍ 희소하면 더 받는다
ㆍ 가격을 조종하는 힘
ㆍ 경쟁자보다 2
‘공짜 장미’에서 ‘향기 그윽한 장미(3,000원’로
‘돼지고기’에서 ‘제주 애월 흑돼지’로
A 식당은 식사를 마치고 계산하는 고객들에게 장미꽃을 선물한다. 정보 없이 방문한 분들은 예고 없는 선물에 깜짝 놀란다. 공짜라 생각하고 제공했던 이 장미꽃에 3,000원이라는 ‘가격 옷’을 입혔다. 3,000원이라는 가격표가 달린 장미꽃 앞에 ‘식사하신 고객께는 장미꽃을 선물로 드립니다’라고 써두었다. 그러자 장미꽃의 가격은 3,000원으로 인식된다. 장미 이벤트는 더 귀한 서비스로 거듭나고, 고객은 더 많은 혜택을 받는다고 느낀다.
B 식당은 최근 메뉴판을 바꿨다. 메인 메뉴인 돼지갈비(15,000원는 ‘제주 애월 흑돼지(15,000원’로, 밑반찬인 김치(국내산는 ‘100% 해남 배추로 만든 김치’로. 상추(국내산는 ‘파주 상생 농장 상추’로 바꿨다. 이제 15,000원이 저렴해 보이기 시작한다. 이제 가격을 올릴 근거가 갖춰졌다.
위 두 사례는 모두 제품은 그대로이다. 단지 가격 전략만을 바꾼 것이다. 가격을 낮추는 방법이 아니라, 올린 가격에 맞게 제품의 격을 올리는 방법으로 말이다. 이제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전략들을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장님은 더 많이 남기고, 고객은 더 행복해하는
8가지 가격 전략
고객은 ‘격’이 담긴 제품에 기꺼이 돈을 지불한다. 그 격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가격 전략의 시작이다. 정말로 이윤을 내고 싶다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차별화시키는 법, 그리고 차별화된 가격의 이유를 표현하는 법을 당장 배워야 한다.
책의 내용은 총 8파트로 나뉜다. 먼저 가격이란 가치와 격의 총합이란 개념을 깨우치고 나면, 이후 시각적 효과로 가격을 돋보이게 하는 비주얼라이징 전략, 고객의 심리를 꿰뚫어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는 고객 전략, 수백 건의 컨설팅을 통해 얻은 가격 전략 등 최고의 이윤을 남기는 노하우를 알 수 있다.
실제 성공한 가격 전략들을 담아서 현장감과 사실성이 높을 뿐 아니라, 그 감동마저도 고스란히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