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중국집 사장이 망하지 않는 이유
시작하는 마음 3년을 버틸 각오와 용기
예비 창업가에게
1년차 창업가에게
2년차 창업가에게
3년차 창업가에게
1부. 기초체력 키우기
3개월 만에 월 매출 5억 만들기 코칭
축의금을 두 번 내줄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상점이 될 것인가, 장터가 될 것인가?
커뮤니티를 알면 이커머스는 알아서 큰다
플랫폼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 해결된다
카테고리, 쉽게 생각하면 큰코다친다
좋아하는 것과 속성을 아는 것은 다른 문제다
‘단독’은 파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남성복 쇼핑몰에서 손톱깎이를 팔게 된 이유
이커머스 창업자의 보이는 일, 보이지 않는 일
기본은 일의 미래를 담보한다
나 코치의 일기 _ 남의 회사를 돕다 내 회사를 만들다
2부 파는 흐름 만들기
반드시 관리해야 할 이커머스 수치
세상에 없는 제품 대신 세상에 없는 단어를 팔아라
매출을 바꾸어줄 목적구매와 충동구매
클릭과 설득,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라
광고는 아껴도 광고비는 아끼면 안 되는 이유
목적 있는 기획, 이유 있는 마케팅
고객과의 심리게임, 이커머스 옵션 설정
운영자도 모르는 우리 사이트의 오류 찾기
실패를 최소화하는 A/B테스트 활용법
이커머스 정기구독, 무엇을 어떻게 팔아야 할까?
고객을 특별하게 대접해줄 장치가 있는가?
나 코치의 일기 _ 한 번은 끝까지 가봐야 한다
3부 흐름을 타고 나아가기
파는 방법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 돈 쓰지 않고 우리 고객으로 만드는 법
고객 관점과 전문가 관점 사이에서
절실한 것은 매출인가, 브랜딩인가?
뱡향과 방법의 차이를 아는 것이 프로다
장사가 안 될 때 짚어봐야 할 것들
절박함, 나와 고객을 설득하는 일
누군가를 책임져야 할 당신에게
남의 성장을 돕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성공
나 코치의 일기_꿈을 이루고도 좌절했던 이유
에필로그 가장 멋있는 직업
돈이 없어도, 경험이 없어도 성공할 수 있다!
온라인 커머스로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들의 비밀
이커머스 강의, 온라인 셀러, 온라인 마켓, 제2의 쿠팡, 자사몰 론칭, 쇼핑몰 대박 신화… 단언컨대 창업의 세계는 온라인으로 이동 중이다. 돈과 경험이 부족한 개인들은 집에서 이커머스를 준비하고, 코로나 19로 타격을 입은 오프라인 회사들은 발 빠르게 온라인 고객을 찾아나선다. 이커머스의 매력은 공간과 시간, 거리의 제약이 없다는 것. 이러한 이유로 대박은 아니어도 최소한 망하지는 않을 거라는 기대를 안고 너도나도 온라인 창업에 뛰어든다. 다만 주어진 현실은 그리 만만치 않다.
저자는 ‘온라인 창업을 시작하는 데는 자격이 없지만, 살아남는 데는 최소한의 자격이 필요하다’며 자신의 뼈아픈 실패담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실제 저자는 친구들과 함께 시작한 온라인 쇼핑몰에 실패 후, 두 번 다시는 망하는 사장이 될 수 없다는 각오로 이커머스 세상에 발을 들였다.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꾸준히 잘 팔기 위해서는 ‘기초 체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온라인에서 잘나가던 쇼핑몰들이 하루아침에 자취를 감추는 것 ‘운’만 믿고 기초 체력을 키우지 않아서라는 것이다.
무조건 우리 제품을 ‘단독’으로 만드는 법, 할인하지 않고도 경쟁업체보다 잘 파는 법, 초보자도 만들 수 있는 상세페이지 완성하는 법, 광고를 하지 않아도 매출을 유지하는 법, 운영자 없이도 잘 돌아가는 사이이트를 만드는 법, 우리 돈을 쓰지 않고 고객을 데려오는 법까지, 이 책은 실제 이커머스 사장님들의 고민을 바탕으로 ‘기초 체력’을 키우는 방법을 조목조목 짚어준다.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해가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매출을 올리는 노하우는 물론 지속가능한 이커머스를 일구고 성장하는 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3개월 만에 월 매출 5억 만들기 코칭!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는 이커머스 불패의 법칙
“약 1년 전쯤,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들을 돕고 싶어서 페이스북으로 ‘이머커스 액셀레이터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