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에서는 조심해야 할 게 많다고요?
재은이의 단짝 친구 은솔이가 아직 집에 오지 않았대요. 은솔이가 걱정된 재은이는 엄마와 함께 학교에서 집까지 오는 길을 살펴봤어요. 그런데 길에는 위험한 것들이 이렇게나 엄청 많았네요.
과연 무엇이 재은이의 등하굣길을 위험하게 만들까요?
재은이와 함께 안전하게 학교 가는 길에 대해 알아봐요!
초록불에 바로 건너면 안 된다고요?
삐오삐오~ 소리를 내며 지나가는 앰뷸런스를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이때는 횡단보도의 신호등이 초록불이어도 건너면 안 된답니다. 위급한 상황이기 때문에 앰뷸런스가 최대한 빨리 환자에게 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해요. 그래서 다른 차들도 잠시 멈추고 앰뷸런스가 먼저 지나갈 수 있도록 길을 비켜 준답니다.
이 밖에도 횡단보도에서는 초록불이어도 뛰어서 건너면 안 돼요. 걸으면서 휴대폰만 보거나 좁은 골목길에서 친구와 장난치느라 달려오는 차를 발견 못 하는 것도 위험해요.
우리가 학교에 갔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의외로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는 것들이 많답니다. 그래서 어떤 것이 위험하고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를 잘 알아야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겠죠?
재은이와 은솔이의 이야기를 통해 안전하게 길을 다닐 수 있도록 같이 배워 봐요.
★ 리틀씨앤톡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 10
- 초등 생활의 방법을 알려주는 필수 도우미
초등학생이 된다는 것은 아이에게 아주 큰 변화예요. 아이 스스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규칙과 문화를 익혀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학교가 마냥 두렵고 어색한 곳은 아니에요. 약간의 방법만 터득하면 학교는 금세 즐겁고 신나는 공간이 될 수 있답니다.
이 책은 또래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학교생활의 비법과 학교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알려 주고 있어요.
- 학교 가는 길이 행복해요!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실용 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