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미드나잇 아워 2 : 한밤중의 포효 - 비룡소 걸작선 60 (양장
저자 벤저민 리드,로라 트린더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21-03-26
정가 14,000원
ISBN 9788949140087
수량
◆ 시간에 난 구멍으로 어디론가 새어 나가는 마법을 막아라!
아슬아슬 펼쳐지는 모험이 이끄는 풍성한 상상력의 세계로

일 년 전의 아찔했던 모험 이후, 무료한 일상을 보내던 에밀리는 걱정하는 부모님께 말썽을 부리지 않겠다고 단단히 약속하고 또다시 위험천만한 자정의 세상 속으로 들어간다. 더 이상 이전처럼 평범한 인간 아이가 아닌 자정의 세상에 속한 마법의 존재 ‘푸카(아일랜드 전설에서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길 좋아하는 장난꾸러기 요정’로서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사냥개로 변신하는 훈련을 하던 도중, 에밀리는 자신을 향해 무시무시하게 움직이는 조각상을 맞닥뜨리는 기이한 일을 겪는다.
한편 고대의 마법으로 불리는 수호자인 도서관은 자정의 세상을 지키는 ‘사서’가 된 에밀리에게 막중한 임무를 맡겨 온다. 자정의 세상에 꽁꽁 갇혀 있어야 할 마법이 어디론가 흘러 나가고 있으니 시간에 구멍이 뚫려 마법이 새어 나가는 곳을 알아내 달라는 부탁이다.

“재앙이지. 그 구멍을 사용할수록 마법은 점점 더 흘러 나가게 돼. 마법이 없으면 자정의 세상도 없어. 그러니까 우리가 그걸 막아야만 해.” _본문에서

1권에서는 영영 어둠에 잠긴 자정의 세상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밤 주민들, 에밀리 가족의 정체에 관한 환상적인 세계관이 형성되었다면, 이번 후속작에서는 탄탄하게 잡힌 뼈대 위에서 박진감 넘치는 모험이 제대로 펼쳐진다. 휘도는 강렬한 달빛과 희디흰 별들이 총총한 밤의 세상을 묘사하는 시적인 표현이 주는 즐거움은 물론이고, 전 편보다 더 풍성해진 스토리와 짜임새 있는 구조, 어디로 튈지 모르게 흘러가는 흥미진진한 전개가 돋보인다. 무엇보다 본격적으로 임무를 띤 에밀리가 마법이 흘러 나가는 사건의 단서를 하나씩 하나씩 추적해 나가는 추리의 연속은 독자들의 궁금증을 끊임없이 자극하며 모험 속에 푹 빠져들게 한다.


◆ 자기 안에 들어 있는 본능을 일깨우고
재능을 꽃피운 영리한 꼬마 소녀의 지혜

친구 타커스를 조수로 삼아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