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봄은 어디쯤 오고 있을까
저자 어린이통합교과연구회
출판사 상상의집
출판일 2012-12-20
정가 12,000원
ISBN 9788997174508
수량
준영이와 유진이는 화분에 심은 씨앗이 빨리 싹을 틔우고 꽃을 피웠으면 좋겠어요.
그런데 아무리 들여다봐도 감감무소식이에요. 아직 봄이 오지 않아서 그런가요?
봄은 언제, 어떠한 모습으로 나타나나요?
겨울옷을 정리하고 나면, 봄비가 내리고 나면, 봄나물을 먹고 나면, 봄 소풍을 갔다 오면 꽃이 활짝 피는 봄이 와 있을까요?

봄을 맞이하는 다양한 사람과 자연의 모습을 옴니버스로 꾸려 계절의 자연스러운 변화와 그에 따른 사람들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통합교과의 4월 주제인 ‘봄’을 다룬 이 책은 화사한 원색의 색감으로 봄을 더욱 실감나게 표현했습니다. 통합교과 그림책 <봄>은 자연을 접할 기회가 좀처럼 없는 아이들에게 저마다 다른 모습을 가진 씨앗과 새싹, 꽃을 마음껏 보여 줍니다. 또 새싹이 돋고 꽃이 피는 과정을 통해 씨앗의 한 살이를 살펴봅니다.

[시리즈 소개]




■ 통합교과 그림책이란?
통합교과 그림책은 개정 통합교과의 방향에 맞춰 생활에서 뽑아 낸 주제를 통해 어린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광범위한 교과연계가 가능하도록 내용을 구성한 그림책입니다. 구체성 있는 이야기와 통합적인 주제들을 통해 어린이 개인의 삶의 경험을 확장하고 맥락을 통한 학습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 초등학교 1,2학년 교과서가 바뀐다면서요?
통합교과로 과목이 합해지면서 기존 1,2학년으로 구분하던 교육과정을 학년군으로 재편하고 교과별 교육과정을 교과연계형으로 구성한 새로운 교과서를 사용하게 됩니다. 교과서가 월별로 구성되고 주제에 따라 분권되어 있습니다. 개정 통합교과는 기존의 학습 중심에서 성취 중심으로 이동하여, 과목간의 유기성과 통합성을 더욱 살렸습니다.

■ 통합교과 그림책의 구성
교과서보다 먼저 보는 책, 교과서를 보고 나서 다시 보는 책! 그림책으로서의 퀄리티와 교과연계학습이라는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