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백성을 사랑한 세종대왕과 훌륭한 인재들 - 인물로 읽는 한국사
저자 안선모
출판사 휴먼어린이
출판일 2021-05-14
정가 14,000원
ISBN 9788965914211
수량
초대하는 글
세종대왕 ? 백성을 위해 글자를 만들다
김종서 ? 백두산 호랑이, 여진족을 몰아내다
맹사성 ? 임금을 도와 평안한 세상을 만들다
정초 ? 굶주리는 백성을 위해 농사를 연구하다
이순지 ?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새롭게 열다
부록 - 역사 선생님이 들려주는 세종 시대 이야기
백성이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세종대왕, 김종서, 맹사성, 정초, 이순지
조선 시대에는 훌륭한 국왕이 많았지만, 세종대왕은 여러 왕의 업적을 합친 것보다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그 비결은 바로 세종대왕의 리더십과 주위의 인재들이었다. 세종대왕은 백성을 하늘처럼 여기며 헌신하고, 신하들의 의견을 귀담아듣는 위대한 지도자였다. 훌륭한 인재를 선발하여 그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 주고, 백성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정책을 펼치던 세종대왕의 올바른 리더십 덕분에 조선은 더욱 빛날 수 있었다.
《백성을 사랑한 세종대왕과 훌륭한 인재들》은 세종대왕을 비롯하여 정치, 국방, 농업, 천문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네 명의 인물 이야기가 펼쳐진다. 글자를 모르는 백성을 위해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 여진족을 몰아내고 북방 개척에 큰 공을 세운 김종서, 황희와 함께 멋진 콤비 플레이를 펼친 맹사성, 우리 땅에 맞는 새로운 농사법을 찾아 책으로 정리한 정초,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새롭게 연 이순지까지. 각기 분야는 다르지만, 백성이 잘 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했던 세종의 뜻을 받들기 위해 이들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다.

올바른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와 훌륭한 인재들
생생한 인물 이야기로 세종 시대를 만난다!
[세종대왕-백성을 위해 글자를 만들다]는 조선의 네 번째 왕 세종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세종대왕은 모든 백성이 자신의 뜻을 펼 수 있도록 누구나 읽고 쓰기 쉬운 글자 한글을 만들고, 다양한 분야에서 백성을 위한 새로운 정책을 펼쳤다. 백성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임금이자, 누구보다 백성의 생활에 관심을 기울였던 세종대왕은 올바른 리더십으로 훌륭한 신하들을 이끌어 조선의 미래를 빛낼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김종서-백두산 호랑이, 여진족을 몰아내다]에서는 북쪽으로 조선의 영토를 넓힌 문관 출신의 장군 김종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충직하고 믿을 만한 신하였던 김종서는 세종의 명을 받들어 압록강과 두만강을 넘나들던 여진족을 정벌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