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놀라운 곤충의 비밀 : 날개를 펼쳐 보는 플랩북 (양장
저자 클라라 코르망
출판사 보림출판사(주
출판일 2020-09-15
정가 36,000원
ISBN 9788943313265
수량
도판 1. 잠자리목
도판 2. 풀잠자리목
도판 3. 메뚜기목
도판 4. 바퀴목
도판 5. 대벌레목
도판 6. 사마귀목
도판 7. 나비목
도판 8. 나비목
도판 9. 나비목
도판 10. 파리목
도판 11. 노린재목 매미아목 · 진딧물아목
도판 12. 노린재목 노린재아목
도판 13. 벌목
도판 14. 딱정벌레목
도판 15. 딱정벌레목
곤충 244종을 11개의 목(目으로 모아서 살펴보아요
지금까지 과학자들이 찾아내고 이름 붙인 곤충은 약 85만 종입니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종까지 포함하면 곤충은 100만 종이 훨씬 넘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지요. 곤충이 이렇게 많기 때문에 학자마다 분류하는 방법도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개 30~33개의 목(目, order으로 분류합니다. 《놀라운 곤충의 비밀》에서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특징이 뚜렷한 11개의 목(잠자리목, 풀잠자리목, 메뚜기목, 바퀴목, 대벌레목, 사마귀목, 나비목, 파리목, 노린재목, 벌목, 딱정벌레목과 그에 속하는 244종의 곤충을 다루고 있습니다. 같은 목(目의 곤충들은 곤충학자가 표본을 만드는 것처럼, 1~3개의 도판에 모아 놓았습니다. 15개의 도판에는 세밀한 그림뿐만 아니라, 곤충의 한글 이름과 세계 공통의 이름인 학명을 함께 제시해 깊이 있는 탐구를 할 수 있답니다.

사실적인 그림과 날개 플랩으로 곤충을 실감 나게 관찰해요
책을 펼치면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한 곤충 그림에서 눈을 뗄 수 없습니다. 세밀한 그림으로 244종의 곤충을 사진보다 더 명확하고 생생하게 보여 주지요. 곤충 전체 모습뿐만 아니라 겹눈과 더듬이, 발톱, 날개맥처럼 작은 부분까지 섬세하게 표현하고, 몸 색깔과 무늬를 실제처럼 채색하여 살아 있는 곤충의 느낌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덕분에 사실을 뛰어넘어 곤충의 아름다움까지 그대로 전해지지요. 더 나아가 도판마다 특별한 곤충 하나씩을 크게 보여 주어 몸 구석구석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고, 날개에 플랩이 달려 있어 직접 들춰 보거나 움직여 볼 수 있습니다. 날개 플랩은 양면으로 되어 있어 실제 날개처럼 앞뒤 면을 다 관찰할 수 있지요. 몇몇 곤충 그림은 고치나 애벌레 집에 플랩이 달려 있어 더 실감 난답니다.

간결한 글을 통해 곤충의 삶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요
《놀라운 곤충의 비밀》은 등장하는 곤충 수에 비해 글이 짧습니다. 도감처럼 곤충 하나하나를 자세히 설명하기보다는 큰 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