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정판 서문
머리말
PART 1. VMD(Visual Merchandising
1. VMD의 개념
2. VMD의 필요성
3. VMD의 구성요소와 기능분류
4. 마케팅의 정의
5. 디스플레이와 VMD의 연관성
PART 2. 쇼윈도 디스플레이
1. 개념
2. 구성요소
3. 기능
4. 형식
PART 3. 외식업소의 VMD 구성요소
1. 외식업소 외부(Ecterior의 시각적 요소
2. 외식업소 내부(Interior의 시각적 요소
PART 4. 실내 마감재와 디자인 요소
1. 바닥재
2. 벽재
3. 천장재
4. 실내 마감재의 계획
PART 5.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위한 VMD 제반요소
1. 연출계획
2. 구매시점계획
3. 색채계획
4. 조명계획
PART 6. 상업공간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위한 VMD 연출계획
1. 계획의 기본
2. 계획의 내용
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21세기를 눈앞에 두고 한국의 외식시장도 다양하게 바뀌어 가고 있는 추세다. 단순히 음식의 맛으로만 승부하던 시대는 지났다. 외식시장의 치열한 경쟁은 이제 음식의 맛보다는 그 외의 것들로부터 평가를 받는 시대가 되었다. 쾌적한 공간, 그에 걸맞은 서비스, 편의 시설 등 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을 줄 수 있는 점포가 되기 위해 경쟁하는 것이다.
시각 매장 연출 기법인 VMD(Visual Merchandising는 다른 매장과의 차별화와 매장, 상품의 이미지를 재정립하는 데 무엇보다도 절실히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우리나라 외...
21세기를 눈앞에 두고 한국의 외식시장도 다양하게 바뀌어 가고 있는 추세다. 단순히 음식의 맛으로만 승부하던 시대는 지났다. 외식시장의 치열한 경쟁은 이제 음식의 맛보다는 그 외의 것들로부터 평가를 받는 시대가 되었다. 쾌적한 공간, 그에 걸맞은 서비스, 편의 시설 등 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을 줄 수 있는 점포가 되기 위해 경쟁하는 것이다.
시각 매장 연출 기법인 VMD(Visual Merchandising는 다른 매장과의 차별화와 매장, 상품의 이미지를 재정립하는 데 무엇보다도 절실히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우리나라 외식업소의 경영환경에 적용될 수 있는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대해 더욱 심화된 내용을 다룸으로써, 전략적 측면에서의 외식업소 VMD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