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뉴욕타임스 부고 모음집 - Book of the Dead
저자 윌리엄 맥도널드,뉴욕타임스
출판사 인간희극(A일원화
출판일 2019-07-03
정가 25,000원
ISBN 9788993784633
수량
국제 [정치ㆍ외교] 무대
[사상ㆍ철학ㆍ심리ㆍ비평] 사유의 모험가들
재계의 거물들
[과학ㆍ의학ㆍ발명ㆍ탐험] 새로운 경지를 연 사람들
[공연ㆍ영화] 꿈의 무대를 만든 사람들
악명가들
[노래ㆍ연주ㆍ작곡] 팝뮤직의 스타들
전쟁의 지휘자들
[미술ㆍ사진ㆍ건축ㆍ패션] 시각예술의 대가들
한반도의 운명을 쥐었던 사람들
영문판 서문
감사의 글
사진 저작권
찾아보기
당신은 어떤 문장으로 남고 싶나요?
뉴욕 타임스의 부고(訃告는 사람들의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대화의 주제이자, 오랜 전통과 신뢰성으로 익히 알려진 이 신문의 다양한 지면들 중에서 가장 널리 읽히는 지면이기도 하다. 전 세계 독자들이 매일 이 부고란을 처음으로 펼쳐보게 되는 이유는 누군가의 사망 소식을 확인하려는 것뿐만이 아닐 것이다. 부고 기사를 통해서 우리가 사는 세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들에 대한 영감 넘치는, 통찰력 있는, 때로는 흥미로우면서도 품격을 잃지 않는, 정제된 이야기를 접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일 것이다. 이 책은 168년 전, 뉴욕 타임스가 처음으로 부고 기사를 싣기 시작한 이래 역사적인 인물들의 사망 당시 실제로 신문 지면에 실렸던 기사들을 연대순으로 한데 묶어낸 최초의 결과물이다. 현직 뉴욕 타임스 부고 기사 편집자 윌리엄 맥도널드는 창간호부터 지금까지 뉴욕 타임스에 실린 수많은 부고 기사들을 정치, 문화, 예술, 과학, 철학 등등의 분야로 나누고, 그 속에서 가장 핵심적인 인사들을 선별하여 이 책을 구성하였다. 또한 빅토리아 여왕, 아인슈타인, 마릴린 먼로, 코코 샤넬, 로빈 윌리엄스, 더글러스 맥아더, 마이클 잭슨, 프린스 등등, 희귀 인물 사진들을 수록하여 역사 속에 묻혀 있던 이들의 삶을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되살려내고 있다. 뭔가 오롯이 몰입할 수 있는 텍스트를 찾는 이들에게 이 책은 과거와 현재, 사실과 판단, 그리고 개인과 사회 사이를 넘나드는 지적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역사를 비추는 거대한 백미러!
<뉴욕 타임스 부고 모음집>을 책임 편집한 윌리엄 맥도널드는 영문판 서문에서 이 책의 의의를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

<1851년 9월 18일, 뉴욕 타임스 창간호가 나온 이 날짜를 생각해보자. 뉴욕 타임스 부고란 편집자로서 느끼는 자부심 때문에 내가 다소 편견을 가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토록 일찍이, 남북전쟁 시대 정치가이자 법률가 대니얼 웹스터에서 글램 록이란 장르로 시대를 앞서간 가수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