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사리의 생존법 - 바일라 13
저자 한수언
출판사 서유재
출판일 2021-04-30
정가 12,000원
ISBN 9791189034399
수량
도와줘, 공세리 9
고사리의 생존법 53
교집합의 바다 85
피바람 몰아치고 117
토끼 가족 149
이세계의 펜칼은 현재진행형 179
레테의 파수꾼 213
글쓴이의 말 244
끝났다고 생각하는 순간 새롭게 시작되는
지금 여기, 우리의 이야기

사이보그, 뱀파이어, 시간이동 같은 소재나 게임 서사를 떠오르게 하는 판타지까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거침없이 풀어 쓴 7편의 단편 속에 우리 시대 청소년의 갈등과 고민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불의의 사고로 사이보그가 된 공세리, 잘나가는 오빠와 달리 학교에서건 집에서건 아싸인 임가영, 돌변한 단짝 친구와 살 빼라고 구박하는 엄마 사이에서 점점 더 작아지는 하연수, 어느 날 갑자기 저주받은 삶을 살게 된 뱀파이어 오하라, 환승이별도 모자라 별안간 사라져 버린 아빠의 비밀과 대면하게 된 방규상, 밤에는 웹 소설 작가, 낮에는 투병 중인 고등학생 한치열, 주류의 삶을 살라고 강요하는 아버지의 뜻을 거스르고 꿈을 찾아 길을 나선 비온. 이들을 통해 작가는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에 대한 사랑과 긍정이 세계를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지금 내 앞에 벌어지고 있는 일을 직시하고 그것이 왜 나를 힘들게 하는지 생각하는 것이야말로 용기이며 도전이라는 것, 이 고통이 나만의 것은 아니라는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가장 청소년문학다운 형식으로 들려주고 있다.

경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우주를 지켜 내는
“덕후의, 덕후에 의한, 덕후를 위한 이야기”

°사이보그지만 괜찮아-「도와줘, 공세리」
학교 이곳저곳에 적힌 낙서들도 모자라 아이들은 모였다 하면 ‘공세리’ 이야기만 한다. 불의의 사고로 의식불명 상태가 되었던 공세리는 세계 최초 전신형 사이보그가 되어 곧 학교로 돌아올 예정이다. 무섭게 폭우가 쏟아지는 날,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리의 히어로 공세리가 드디어 교실에 들어선다.

°현실 남매의 ‘찐’ 케미란 이런 것-「고사리의 생존법」
적응력과 친화력, 유머와 위트, 나와는 모든 면에서 정반대인 오빠. 오빠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인싸, 그에 반해 나는 이견의 여지가 없는 너무나 확실한 아싸다. 튀는 오빠 덕분에 학교 생활도 힘들다. 그런데 오빠가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가게 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