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리고, 또 그리고 4
저자 히가시무라 아키코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21-04-30
정가 8,000원
ISBN 9788954679053
수량
“괜찮다. 괜찮다.
과거 선생님의 ‘괜찮다’가 지금의 저를 지탱하고 있다니…
아이러니한 일이지요?”

순정만화가 히가시무라 아키코의 ‘그리고 또 그리는’ 어제와 오늘―
열심히 미대입시를 준비했고 때로는 슬럼프에 빠지기도 했던 하야시 아키코가 순정만화가가 되기까지― 그녀의 파란만장한 리얼스토리를 담은 『그리고, 또 그리고』. 만화가가 되고 싶어서 미대입시를 결심한 고등학생 아키코에게 그림을 가르쳐주신 히다카 선생님. 히다카 선생님은 우물 안 개구리였던 그녀의 진짜 재능을 발견해주고 혹독한 훈련을 통해 미술의 세계로 이끌어준, 지금의 히가시무라 아키코를 있게 한 사람이다.
“그리고, 그리고 또 그려라” 고 늘 말씀하시던 히다카 선생님. 너무너무 무섭지만 선생님만의 상냥함으로 그녀를 이끌어준 히다카 선생님. 이 작품은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자신의 지난날들에 대한 후회와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 그리움을 담담하게 담아냈다. 또한 많은 작품에서 인정받은 연출력으로 드라마와 개그의 온도를 오르내리며 독자들을 울고 웃게 한다.
자아도취에 빠진 미대입시생에서 출판계의 내로라하는 순정만화가로 성장한 작가의 이제는 말할 수 있는, 그릴 수밖에 없는 이야기. 더불어 누구에게도 말한 적 없던, 떠올릴 때마다 가슴이 벅차오르는 세상에 하나뿐인 나의 선생님과 보낸 따듯한 기록이기도 하다.
『그리고, 또 그리고』는 뜨거운 열정으로 모든 것을 불태웠던 시기, 냉소와 망설임으로 가득했던 시기, 그 혼란스럽고 막막하지만 없어서는 안 될 시기를 겪었거나 지금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소중한 작품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