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당신은 회사의 평가에 만족하십니까? 직장인을 위한 100점 승진 매뉴얼
저자 후지모토 아쯔시
출판사 주식회사도서출판참
출판일 2017-02-27
정가 12,000원
ISBN 9791195883639
수량
목차
시작하며 · 004
제1장 평가 불만은 왜 생기는가?
01 회사는 평가 불만으로 소용돌이치고 있다
02 좋은 평가는 최고의 역량을 이끌어낸다
03 평가 불만은 왜 생길까?
04 평가 불만이 생기는 또 다른 이유
제2장 분명히 말하지만 평가는 어차피 ‘엉터리’다
01 평가는 어차피 ‘엉터리’ 완전한 객관성은 존재하지 않는다
02 인사 평가에 흔히 있는 여섯 가지 ‘엉터리’
03 평가 에러① 인상 평가 사실을 무시하고 인상으로 평가
04 평가 에러② 2-4 법칙’ 마음에 드는 부하에게는 4점을, 그렇지 않은 부하에게는 2점을
05 평가 에러③ 역산 평가 미리 상정한 ‘순위’에 맞춰 평가 조정
06 평가 에러④ 예외 과장 평가 한두 번의 일시적인 눈에 띄는 움직임이평가 전체에 영향을 줌
07 평가 에러⑤ 논리적 오류 업무에 항상 열심이니 당연히 잘할 것’이라 믿음
08 평가 에러⑥ 대비 오차 평가의 기준을 자신으로 삼는 것은 인간적이지만 위험천만한 실수
09 평가가 상사의 주관에 좌우되지 않으려면 평가자 훈련이 필요하다
제3장 ‘엉터리 평가’를 역으로 이용하는 승진의 기초 작업
01 평가 에러를 역으로 이용하라
02 인상 평가를 이용하라!
03 편애받기 위한 세 가지 비결 2-4 법칙을 역으로 이용하라
04 멀티 플레이어가 되어라! 역산 평가를 역으로 이용하라
05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사내 평판을 개선하라!
06 장점을 키우려는 노력보다 우선 부족함을 채우는 데 주력하라
제4장 평가 제도의 한계를 알면 승진의 길이 보인다
01 평가 제도에는 절대로 넘을 수 없는 여섯 개의 벽이 있다
02 평가는 평가 대상자의 잠재 능력까지 평가할 수 없다
03 창조성을 발휘하는 특수 능력을 평가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04 실무 경험이 없는 상사가 평가하는 경우, 여유를 갖자
05 평가 항목의 채점 배분율에는 근거가 없다
06 연계되는 부문 간의 우열은
출판사 서평
직장인을 위한 100점 승진 메뉴얼!
당신은 회사의
평가에 만족하십니까?
성과만으로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다.
당신의 평가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세워라!
상사에게 인정받고 직장에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전략과 전술을 알아보자.
평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이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각종 평가에 노출된다. 자신의 능력보다 늘 저 평가된다고 생각하는가?
왜 다른 사람들은 내 능력을 알아보지 못할까를 늘 고민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이 궁금하다면 《당신은 ...
직장인을 위한 100점 승진 메뉴얼!
당신은 회사의
평가에 만족하십니까?
성과만으로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다.
당신의 평가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세워라!
상사에게 인정받고 직장에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전략과 전술을 알아보자.
평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이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각종 평가에 노출된다. 자신의 능력보다 늘 저 평가된다고 생각하는가?
왜 다른 사람들은 내 능력을 알아보지 못할까를 늘 고민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이 궁금하다면 《당신은 회사의 평가에 만족하십니까?》를 펼쳐보라.
이 책은 왜 스스로 내리는 평가와 타인의 평가 사이에 차이가 생기는지를 명쾌하게 분석하여 회사 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각종 노하우를 제시한다.
좋은 평가를 받으려면 그냥 열심히 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업무 유형에 따라, 상사에 따라 제대로 된 전략과 전술을 세워야 한다.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은 곧 승진과 연결되고 필요한 인재로 인정받는 것이다.
그동안 평가 스트레스에 시달려 왔다면 마음가짐부터 바꿔보자. 왜 나를 제대로 평가해주지 않는가를 고민하지 말고 제대로 된 평가를 받기 위해 어떤 것을 고민하고 준비해야 하는지에 집중하자. 이 책이 당신에 대한 회사의 평가를 높일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