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성공하는 목표관리의 핵심요소
1. 기업은 왜 목표관리를 도입할까
2. 목표관리 도입의 시대별 유형 변화
3. 목표관리의 성공을 위한 3가지 핵심요소
4. 목표달성 기준은 3가지 방법을 사용한다.
5. 목표설정을 명확히 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6. 달성목표가 복수이면 중요도를 기준으로 한다.
7. 목표관리의 장표를 기재하는 방법
8. 목표달성 기준의 조건과 기한을 구체적으로 명시한다.
9. 목표달성 기준과 보상기준을 구체적으로 명시한다.
PART 2 직원의 특성에 따른 목표설정
1 추상적인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기 위해서는
2 직원 육성을 목표로 할 때의 주의점
3 의식목표를 행동목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4 장기목표를 단기목표에 대입시키기 위해서는
5 코멘트 작성이 서투른데, 극복요령은
6 직원을 관리자로부터 독립시키기 위해서는
7 신입사원에게 적정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8 목표가 ‘강압적’이 되지 않기 위한 주의점은
9 목표설정이 서투른 직원에 대한 지도방법은
10 의욕을 잃은 직원에게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서는
11 더욱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PART 3 업무와 조직에 따른 목표설정
1 업무가 정형화된 직원에게 도전목표를 갖게 하기 위해서는
2 경영지원부문의 목표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3 전문성이 높은 직원의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4 달성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5 조직의 목표에 호응하지 않는 직원에 대한 지도방법은
6 조직목표를 개인 목표에 어떻게 연계할 것인가
7 다른 부문과의 연대를 필요로 하는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8 달성 가능성이 불투명한 목표를 자신 있게 제시하기 위해서는
9 적자부문에서 적절한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10 구조조정으로 인해 침체한 직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PART 4 목표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관리업무
1 목표관리를 어디까지 직원에게 위임할 것인가
2 거래처의 도산 등 환경변화를 극복하기 위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