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재채기, 방귀가 나오려고 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수업 시간에 똥이 마려운데 어떡하죠?
방귀가 뽕~ 하고 나오려고 할 때는요?
에취! 재채기는 참을 수 있을까요?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발생하는 생리 현상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알아봐요.
친구들의 생리 현상을 보고 놀려도 될까요?
오줌, 방귀, 똥, 트림, 재채기 등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생리 현상이죠. 생리 현상은 음식이 몸속에서 자기 일을 다 한 후 몸 밖으로 배출되는 찌꺼기들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내 의지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게 아니죠.
그러니 이런 생리 현상을 가지고 놀리는 건 옳은 행동이 아니에요. 왜 놀리면 안 되는지 하늘이의 이야기를 통해 함께 알아보아요.
그리고 수업 시간에 똥이 마려울 때, 갑자기 방귀가 나오려고 할 때, 친구와 이야기 중에 재채기나 트림이 나오려고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면, 여러분의 학교생활이 조금 더 즐거워질 거예요.
★ 리틀씨앤톡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 09
- 초등 생활의 방법을 알려주는 필수 도우미
초등학생이 된다는 것은 아이에게 아주 큰 변화예요. 아이 스스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규칙과 문화를 익혀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학교가 마냥 두렵고 어색한 곳은 아니에요. 약간의 방법만 터득하면 학교는 금세 즐겁고 신나는 공간이 될 수 있답니다.
이 책은 또래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학교생활의 비법과 학교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알려 주고 있어요.
- 학교 가는 길이 행복해요!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실용 동화책입니다. 또래 친구들이 겪는 재밌는 이야기와 학교생활의 비법이 담겨 있어요. 이제 매일 아침, 학교 가는 길이 행복해질 거예요!
아이들의 초등학교 생활을 도와주는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는 계속 출간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