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추천사
저자 서문
제1부 중재의 기법: 듣기, 말하기, 읽기 중재
제1장 듣기 및 말하기 중재: 중재 모형 및 활동
필수 듣기 과제
청각 및 말 언어 발달 모형
요약
제2장 영 유아 조기 선별 및 조기 중재
조기 선별과 조기 중재
영 유아 및 가족에게 필요한 서비스
영 유아 듣기 발달
영아의 구어 발달
유아의 구어 발달
아기 중재
청각 및 말 언어 발달 모형 적용: 아기
유아 중재
청각 및 말 언어 발달 모형 적용: 유아
유아가 진전을 보이지 않는 경우에 대한 지침
청각 및 말 언어 발달 모형 적용의 유연성
요약
제3장 학령전기 아동 중재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하기
아동의 청력손실에 대해 알아야 할 내용
이전의 중재에 대해 알아야 할 것
듣기공학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중재 경험이 없는 아동에 대해 알아야 할 것
교수와 중재를 계획하고 수행하기
수업 계획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수업할 때 사용하는 기법
학령전기 중재
청각 및 말 언어 발달 모형 적용: 학령전기 아동
요약
제4장 학령기 아동 중재
청각장애가 일상에 미치는 영향
청각장애가 학급생활에 미치는 영향
아동의 현재 수행 수준 사정
교사에게 도움을 주는 전문가 팀
학업 준비도
교수 시 고려사항
학령기 아동의 중재
청각 및 말 언어 발달 모형 적용: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
요약
제5장 청각장애 아동의 문해 기술 발달
읽기 학습
효과적인 읽기 접근법
언어 발달을 위해 읽기 활용하기-역설
평가
특수교사에게 주는 교육적 함의
일반교사에게 주는 교육적 함의
중재
문해 지원 팀
요약
제2부 중재의 과학: 듣기, 말하기 기초
제6장 아이가 듣고 말하는 방법: 듣기와 말하기의 기초
언어연쇄
언어적 단계
생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