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ntro | 디퍼런스 씽킹,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
1장 스토리가 지배하는 세상
프리드리히 대왕의 감자 마케팅
나는 더 이상 크렘에그를 안 먹어요 - 4P의 종말
그 피자집은 어떻게 됐을까? - 광고의 종말
뽀송뽀송한 기저귀를 만들면 잘 팔릴까? - 고유 판매 제안(USP의 종말
넌 안경이 한 개밖에 없니?
사람들이 사는 건 제품이 아니라 스토리다
2장 대중 시장이 사라지고 있다
MIT 공대의 자전거 괴짜는 고객의 마음을 어떻게 읽었나
개인으로 이루어진 아주 작은 시장
루빅스 큐브의 성공 방정식
사람들은 제품의 기능이 아니라 약속을 산다
검정색 이어폰 VS 흰색 이어폰
이 코딱지만 한 과자는 왜 이렇게 비싼 걸까?
고객이 원하는 걸 제공하고 있는가
느낌의 차이
눈에 보이는 숫자도 중요하지만, 숫자로 알 수 없는 것이 더 중요하다
관련성(relevance은 새로운 리마커블이다
인스타그램에 답이 있다
3장 어떻게 만들까? Made To Matter
중요하게 만들기
일상적인 풍경으로 시선을 돌려라
마케터가 잊고 있던 P
인구통계학 VS. 세계관
요즘 어때?
동상이몽
미래를 지배하는 흐름
디퍼런스 모델(Difference Model
4장 디퍼런스 모델 & 맵
원칙(Principles
목적(Purpose
사람(People
개인(Personal
인식(Perception
제품(Product
디퍼런스 맵(difference map 만들기 : 10가지 성공 사례
오스트랄라시아 메디컬 저널(AUSTRALASIAN MEDICAL JOURNAL
바이더웨이 베이커리(BY THE WAY BAKERY
무닷컴(MOO.COM
수그루(SUGRU
워비파커(WARBY PARKER
에어비앤비(AIRBNB
심리닷코(SEAMLY.CO
채리티워터(CHARITY: WATER
심플닷컴(SIMPLE.COM
우버(UBER
디퍼런스 맵의 활용 조언
진짜 디퍼런스는 마음으로 스며든다
저평가받을래, ‘온리 원’이 될래?
출판사 서평
2014년 아마존 비즈니스 분야 베스트셀러 1위
버나뎃 지와의
- 추천사 -
“이 책은 우리를 위한 천재의 선물이다.
‘디퍼런스 맵(difference map’은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다.
버나뎃 지와는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 그 앞길을 비춰줄 샛별이다.”
세스 고딘(Seth Godin
“영감을 주는 책!
진짜 강력한 툴!
우리는 버나뎃 지와라는 보물을 발견했다.
버나뎃은 자신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을 뿐 아니라
이 주제...
2014년 아마존 비즈니스 분야 베스트셀러 1위
버나뎃 지와의
- 추천사 -
“이 책은 우리를 위한 천재의 선물이다.
‘디퍼런스 맵(difference map’은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다.
버나뎃 지와는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 그 앞길을 비춰줄 샛별이다.”
세스 고딘(Seth Godin
“영감을 주는 책!
진짜 강력한 툴!
우리는 버나뎃 지와라는 보물을 발견했다.
버나뎃은 자신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을 뿐 아니라
이 주제가 왜 중요한지도 잘 드러냈다.
오늘날 모든 비즈니스가 세상과의 진짜 관계망을 만들고자 할 때 부딪치는 문제들을
이보다 더 잘 설명할 수 있을까?”
조나단 레이먼드(Jonathan Raymond, EMyth 최고브랜드 경영자(Chief Brand Officer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만들 “확실한 무언가”가 궁금한가?
작고 세련된 이 책이 그 비밀을 시원하게 밝힌다.”
마크 쉐퍼(Mark Shaefer, ?슈퍼커넥터?의 저자
“버나뎃 지와는 마케팅계의 *뱅크시다!”
메린 패젯(Merryn Padgett, 그래픽 디자인 회사 EARTH & SEA CREATIVE 창립자
우버, 에어비앤비, 워비파커, 무닷컴 등 시장의 룰을 바꾼 가장 핫한 기업들의 비밀
- 2014년 아마존 비즈니스 분야 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