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마움이 곧 도착합니다 :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130가지 방법 (양장
저자 앨렌 서리
출판사 주식회사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1-04-20
정가 13,800원
ISBN 9788962472462
수량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전할까?
섬세한 눈으로 주변을 살피는 따스한 마음

앤디가 등장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앤디는 고마운 사람은 누구인지, 왜 고마운지, 무엇을 해 주고 싶은지 등 하나하나 질문을 던집니다. 먼저 다양한 예를 들어 고마움을 표현하는 기발한 방법들을 보여 줍니다. 거창한 선물이 아니라 ‘함께 시간 보내기’, ‘좋은 기분을 안겨 주기’ 등 마음을 전하는 것도 고마움을 표현하는 근사한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알려 줍니다. 《고마움이 곧 도착합니다》를 읽고 아이들은 진심 어린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따스한 사실을 느낄 것입니다. 특히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 곰 인형, 식물 등에도 고마움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끕니다. 나랑 함께 있어서, 꼭 안을 수 있는 존재가 있어서 삶이 풍요롭고 따스하다는 사실을 일깨웁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무심코 지나쳤던 내 주변의 모든 것에 애정을 가지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지요.
고마운 마음을 멋지게 표현하기 위한 준비물은 ‘섬세한 눈’과 ‘따스한 마음’입니다. 고마운 사람이 어떤 것이 필요한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찬찬히 살펴야 하지요. 예를 들어 강아지의 오래된 목걸이를 발견하고 새 목걸이를 선물로 주는 섬세함, 우주를 좋아하는 동생을 위해 로켓을 함께 만드는 다정함, 할머니의 시린 목을 위해 목도리를 선물하고 싶은 따스한 마음들을 오롯이 느낄 수 있습니다. 《고마움이 곧 도착합니다》는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자라도록 돕는 데 아주 좋은 그림책입니다.

나만의 고마움을 가득 담아서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직접 마음을 전해요!

《고마움이 곧 도착합니다》는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활동들로 가득합니다. 책을 읽고 평소 집에서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하거나, 감사의 달 유아 기관에서 선생님과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한 활동이 될 것입니다.
먼저 ‘나만의 고마움을 담은 유리병 만들기’는 고마운 일들을 쓴 감사 쪽지로 유리병을 가득 채우는 활동입니다. 아이들이 어떤 고마운 일이 있었는지 떠올릴